피자헛, 먹을수 없는 ‘탄 피자’ 판매...부적절 대응후 논란확산에 뒤늦게 사과
피자헛, 먹을수 없는 ‘탄 피자’ 판매...부적절 대응후 논란확산에 뒤늦게 사과
  • 장해순 기자
  • 승인 2019.08.0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란이 되 한국피자헛의 탄 피자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처)
논란이 되 한국피자헛의 탄 피자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이슈인팩트 장해순 기자] 한국피자헛이 ‘탄 피자’를 배달했다 이후 부적절한 고객 대응에 논란이 확산되자 결국 공식사과했다.

지난달 30일 한국 피자헛은 공식 SNS를 통해 “한 가맹점 매장에서 ‘메가크런치 갓치킨’ 제품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접수된 사실을 인지했다”라며 “해당 가맹점주와 논의해 환불 조치를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모든 제품은 전 매장 동일한 레시피로 제조하며, 최상의 품질을 균일하게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일로 피자헛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실망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전했다.

또한 “본사는 물론 가맹점 모두 이번 사안에 대해 심각성을 느끼고 있다”라며 “한국 피자헛 본사는 해당 매장에 즉각 제품 및 CS 교육을 재실시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일을 계기로 제품 제조과정 전반을 재점검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전 매장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피자헛 측의 공식 사과문
한국피자헛 측의 공식 사과문

앞서 지난달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피x헛에서 피자를 시켰는데 이렇게 왔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해당 글은 “얼마 전 피자헛 신제품 메가크런치 갓치킨 피자를 주문해 먹다가 탄 맛이 심해 매장에 전화를 걸었다.”고 밝혔다. 매장 직원은 “토핑이 치킨밖에 들어가지 않아 많이 바삭바삭하다”라며 교환이나 환불을 원할 경우 공식 웹사이트에 문의해보라고 했다.

그러나 피자헛 고객상담실 측은 “만족스럽지 않은 제품 제공과 사과 미흡 서비스였다니 죄송하다”라면서도 “(해당 가맹점에서) 피자 실물을 확인하고도 정상 제조라며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하다는 대응에 도움을 드릴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그는 피자를 주문한 가맹점 측 반응에도 불만을 터뜨렸다. 그는 “‘나중에 주문하면 고객님 취향에 맞춰서 (오븐에서) 일찍 빼겠다’고 했다”고 주장했다.

이 글과 사진이 온라인상에서 퍼지면서 논란이 되자 피자헛 측은 뒤늦게 공식 사과문을 내고 잘못을 인정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