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제품 불매운동 확산 국민적 반감 후폭풍 ‘된서리’
한국콜마 제품 불매운동 확산 국민적 반감 후폭풍 ‘된서리’
  • 최양수 기자
  • 승인 2019.08.1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온라인 등 한국콜마 제품 리스트 공유 확산 분위기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과 한국콜마 제품 불매리스트(사진=한국콜마, 온라인커뮤니티)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과 한국콜마 제품 불매리스트(사진=한국콜마, 온라인커뮤니티)

[이슈인팩트 최양수 기자]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의 문재인 정부 비하 관련 동영상 강제시청으로 인한 후폭풍이 거세다.

여론의 따가운 비산 속에 한국콜마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온라인과 유튜브 등을 통해 확산하는 분위기다. 이 회사가 생산한 화장품 제품 리스트가 공유되며 한국콜마의 매출에 큰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한국콜마는 지난 7일 윤동한 회장이 직원들을 대상으로한 월례회의 자리에서 보수 성향의 특정 유튜브 영상을 단체로 보도록 지시해 논란이 됐다. 이후 한국콜마 측은 회사 차원에서 대국민사과로 논란을 잠재우러 했지만, 여론의 비난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더욱이 한국콜마의 뿌리가 일본과의 합작사라는 비판이 제기되면서 된 이후 한국콜마 제품을 불매하자는 목소리도 거세지고 있다.

지속되는 논란속에 한국콜마의 지주회사인 한국콜마홀딩스의 9일 주가는 그 전날보다 9% 가량 추락하며 타격을 입는 모습이다. 또한 한국콜마는 4.88% 하락했고, 한국콜마 온라인 홈페이지는 10일까지 접속 트래픽 초과 등으로 인해 접속이 불가할 정도로 수난을 껶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