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 논란 오달수, 복귀 선언 독립영화 ‘요시찰’ “자숙시간 충분?”
미투 논란 오달수, 복귀 선언 독립영화 ‘요시찰’ “자숙시간 충분?”
  • 유현이 기자
  • 승인 2019.08.1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귀 소감 “일방적 질타 받았던 지난 일…초심 잃지 않겠다”
(사진=포털 다음 프로필 사진)
(사진=포털 다음)

[이슈인팩트 유현이 기자] 연예계 ‘미투운동’의 가해자로 지목돼 한동안 연기활동을 접고 자숙해오던 배우 오달수가 복귀를 선언했다. 오달수의 복귀작은 독립영화 ‘요시찰’로 알려졌다. 팬들은 그의 복귀 소식에 반가워하는 분위기와 함께 미투운동의 가해자로 불미스런 당사자였던 그의 자숙시간이 충분한가?로 엇갈리는 분위기다.

오달수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저는 곧 촬영이 진행될 독립영화 ‘요시찰’에 출연하기로 했다. 좋은 작품이고 의미 있는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저는 지난해 초 고향으로 내려가서 저의 살아온 길을 돌아보며 지냈고, 그러는 동안 경찰의 내사는 종료됐다. 지난 일은 시시비비가 가려지지 않은 채 일방적인 질타를 받았다”는 입장도 전했다.

이어 “많은 분들에게 심려 끼쳐 드린 점 거듭 죄송하다”며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오달수는 지난 해 2월 미투 운동(성폭력 피해 고발 운동)이 한창이던 때, 과거 연극무대에서 함께 활동했던 여성 배우 두 명으로부터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되면 미투운동의 논란의 중심에 선 바 있다. 이후 출연하던 모든 배역에서 하차하며 1년 6개월여간 사실상 야인으로 살아왔다.

다음은 <오달수 복귀 소감 전문>

안녕하십니까. 배우 오달수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인사드려 많이 떨립니다. 두려운 마음으로 몇 자 올립니다.

저는 곧 촬영이 진행될 독립영화 '요시찰'에 출연하기로 하였습니다.

좋은 작품이고 의미 있는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난해 초 고향으로 내려가서 저의 살아온 길을 돌아보며 지냈고, 그러는 동안 경찰의 내사는 종료되었습니다.

지난 일은 시시비비가 가려지지 않은 채 일방적인 질타를 받았습니다.

이 모든 것도 제 부덕의 소치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비록 결점 많고 허술한 인간이긴 하지만 연기를 하고 작품을 만들면서 누군가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묵묵히 살아왔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심려 끼쳐 드린 점 거듭 죄송합니다.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오늘 보도 된 배우 오달수 복귀 관련 입장 드립니다.

배우 오달수는 그간 공인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긴 자숙의 시간을 보내왔습니다.

저희는 올해 초 경찰청으로부터 내사 종결을 확인 했고 혐의 없음에 대한 판단을 했습니다.

그 후에도 복귀에 대해서는 조심스러웠으나 최근 고심 끝에 독립영화에 출연 하기로 했습니다.

배우가 조심스럽게 본연의 연기 활동을 이어 나가려고 하는 만큼 부디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