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OWN CEO] 강승하 롯데멤버스 대표, ‘아이스버킷 챌린지’ 참여
[UP&DOWN CEO] 강승하 롯데멤버스 대표, ‘아이스버킷 챌린지’ 참여
  • 최진경 기자
  • 승인 2019.08.2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임직원 50여 명과 함께 얼음물 샤워, 루게릭요양병원 기부금 500만원 전달
사진제공=롯데멤버스
사진제공=롯데멤버스

[이슈인팩트 최진경 기자] 강승하 롯데멤버스 대표가 이달 20일 서울 순화동 본사에서 임직원 50여 명과 함께 근위축성측삭경화증(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

롯데멤버스는 롯데그룹 릴레이 아이스버킷 챌린지의 17번째 주자로, 이날 행사 진행 후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에 사용될 기부금 총 500만원을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전달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차가운 얼음물이 닿을 때 근육이 수축되는 경험을 통해 잠깐이나마 루게릭병 환자들의 고통을 함께 느껴보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릴레이 기부 캠페인이다. 2014년 미국에서 시작되어 소셜미디어를 통해 빠르게 확산,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강 대표는 “루게릭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시키고 환자들의 아픔에 공감하고자 시작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한때의 유행이나 이벤트로 사그라들지 않도록 앞으로도 우리 사회 각계 각층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가 꾸준히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그룹 릴레이 아이스버킷 챌린지 다음 참여자로는 마용득 롯데정보통신 대표가 지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