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온 “윤석열 검찰 총장을 파면해 주세요”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온 “윤석열 검찰 총장을 파면해 주세요”
  • 이완재 기자
  • 승인 2019.09.08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정오 현재 동의자 2만명 육박 청와대 검토중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이슈인팩트 이완재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을 요구하는 국민청원 글이 올라와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6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끝나는 시간에 맞춰 검찰이 조 후보자 부인 정경심 씨를 전격 불구속 기소한데 따른 불만에서 비롯된 청원글로 풀이된다.

현직 검찰총장에 대한 파면을 요구하는 청원글은 극히 이례적인 것이어서 이에 대한 청와대의 대응과 검찰의 반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밖에도 "기밀누설죄를 범한 윤석열 총장을 처벌해 주십시오"라는 제목의 또다른 청원글도 국민청원에 올라와 8일 현재 참여인원 36만9437명의 동의를 얻고 있다.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지난 7일 “윤석열 검찰 총장을 파면해 주세요”라는 제목이 청원글이 올라와 이날 정오 현재 청원동의 1만7,961명을 넘기며 지지층의 세를 확산하고 있다. 청와대 측은 현재 “사전 동의 100명 이상이 되어, 관리자 검토중인 청원중입니다”라는 안내글을 띄우고 해당 청원에 검토중임을 밝히고 있다.

청원자는 해당 글에서 윤석열 총장을 향해 “청문회가 끝나는 밤 12시 이전에 조국 후보자 부인 정경심씨를 불구속 기소한 뉴스를 들으면서 이 윤석열 이라는 사람은 검찰 총장이 아니라 법을 자기 마음대로 할수 있는 아주 위험한 인물이라고 판단됩니다”라고 비판했다. 또 “대한민국의 법 수화와 정의를 위한 검찰총장이 아닌 정치검찰의 대표하는 윤석열시는 과거 아무 혐의도 없던 노무현 대통령님을 수사했던 천박한 검찰과 전혀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라고 윤 총장을 평가절하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앞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이끄는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특수2부(부장검사 고형곤)는 지난 6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사문서 위조 혐의로 소환없이 불구속 기소했다. 피의자 정경심 교수에 대한 사전 일체의 조사도 없이 이뤄진 이례적인 기소를 놓고 법조계 안팎으로 부적절한 법적조치였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고, 이는 문재인 대통령이 인사청문회를 마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최종 임명을 놓고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검찰은 8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정 교수의 소환을 예고하고 있다

아래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온 게시글 전문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관련 검찰의 불합리한 수색 수사를 보면서도 청문회가 끝나면 모든 오해가 풀릴것이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청문회가 끝나는 밤12시 이전에 조국 후보자 부인 정경심씨를 불구속 기소한 뉴스를 들으면서 이 윤석열 이라는 사람은 검찰 총장이 아니라 법을 자기 마음대로 할수 있는 아주 위험한 인물이라고 판단됩니다.

기소하기전에 우선 면담 조사가 먼저인 것으로 알고 있으나 기소를 먼저 했다는것 자체가 제법 상식으로는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대한 민국의 법수호와 정의를 위한 검찰 총장이 아닌 정치 검찰의 대표 하는 윤석열씨는 과거 아무 혐의도 없던 노무현 대통령님을 수사했던 과거 천박한 검찰과 전혀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대한 민국을 위한 검찰총장이 아닌 오직 검찰 조직을 검찰 총장 윤석열 씨를 파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