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온라인마케팅전략연구소,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유망 직업카드 출간
한국온라인마케팅전략연구소,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유망 직업카드 출간
  • 원용균 기자
  • 승인 2019.09.1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인팩트 원용균 기자]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유망 직업카드가 출간되었다.

한국온라인마케팅전략연구소와 데오럭스 교육그룹이 공동 개발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유망 직업카드’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10가지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한 新직업 80가지를 카드로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10대들에게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자 한다.

카드는 초,중,고등학교 진로 수업 시간에 활용 될 수 있도록 만든 교보재로 앞면에는 국문과 영문으로 된 직업명과 함께 관련 사진으로 장식했다. 뒷면은 직업소개와 각 직업에 해당하는 설명 ‘적성, 전공, 교육, 학력, 성격등’을 함께 담아냈다. 또한 카드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관련 직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담긴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저자 최낙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구조공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온라인마케팅전략연구소’의 대표로 중소기업의 컨설팅 및 온라인 마케팅 대행을 하고 있다. 정부기관, 지자체 및 중/고등학교에서 공학과 IT기술을 중심으로 변화해 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들과 유망 직업들에 대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매출 올리는 실전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있다.

◇저자 장광원
건국대학교 입학사정관을 거쳐 EBS 진학상담위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위원,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 전임교수를 역임했다. EBS 교육방송에 학생부종합전형 스타 강사로 출연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저서로는‘학생부종합전형의 모든 것’,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 ‘서울대 합격생 독서법’ 등이 있으며 ‘조선일보’에 ‘학생부 전형의 모든 것’ 교육 칼럼을 연재했다. 현재 데오럭스 교육그룹 대표로 강연·저술·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자 박현근
한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으로 한국온라인마케팅전략연구소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유망 직업카드’ 제작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 하였다.

◇저자 채인정
한림대학교 법학과 학생으로 한국온라인마케팅전략연구소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유망 직업카드’에 함께 참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