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조국 정국] 황교안 삭발 예고 ‘정치쇼? 권력견제?’
[끝없는 조국 정국] 황교안 삭발 예고 ‘정치쇼? 권력견제?’
  • 이완재 기자
  • 승인 2019.09.1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청와대 앞 삭발 예고…“조국 파면 촉구” 투쟁
16일 오후 청와대 앞 삭발 투쟁을 예고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 모습.(사진=한국당 홈페이지)
삭발 투쟁을 예고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16일 오전 최고위원회의 모습.(사진=한국당 홈페이지)

[이슈인팩트 이완재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6일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강행에 대한 항의 차원으로 ‘삭발투쟁’을 예고하고 있어 정국이 더욱 급랭하는 분위기다. 황 대표의 청와대 앞 삭발식 예고에 정치권 안팎에서는 ‘정치쇼’라는 의견과 제1야당의 현 정부와 여권에 대한 정당한 권력견제 행위라는 지적이 동시에 나오며 공방중이다.

16일 정치권은 추석 연휴 민심을 여야 각각 자기 식대로 해석하고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을 놓고 공방했다. 조국 법무장관과 정부 및 여권을 지지하는 층에서는 조국 장관에 대한 장관 임명을 옹호했고,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권에서는 조 장관에 대한 파면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다.

특히 이날 조국 장관의 사모펀드 의혹과 관련해서 5촌조카 및 부인 정경심 교수의 검찰 수사가 현실화 되며 조 장관에 대한 수사도 초읽기에 돌입하며 상황이 급박하게 돌아가는 분위기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5시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문재인 정권의 헌정 유린 중단과 조국 파면 촉구를 내걸고 삭발투쟁식을 가진다고 예고했다.

황 대표는 이날 삭발식에서 야권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강행한 문재인 대통령을 강하게 비판하고 대정부 총력 투쟁을 선언하며 지지층의 결속을 강화할 예정이다.

앞서 박인숙 한국당 의원은 지난 11일 국회 본청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장관 임명을 규탄하는 삭발식을 가진 바 있다.

같은 당은 아니니지만 무소속 이언주 의원도 지난 10일 조국 장관 임명 철회 및 대국민 사과를 요구하며 삭발식을 가졌다.

이밖에도 한국당 이학재 의원은 15일부터 국회 본청 앞에서 조 장관 퇴진을 촉구하며 단식 농성중이다.

한편 황교안 대표 삭발 예고 소식에 박지원 의원(대안정치연대)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삭발 충정은 이해하지만 하지 않았으셨으면 한다”면서 “21세기 국민들은 구태정치보다는 새로운 정치를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그는 “야당의 가장 강력한 투쟁 장소인 국회에서 조국 사태, 민생경제, 청년실업, 외교, 대북 문제 등을 추궁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제1야당의 모습을 원한다”면서 “한국당에서 윤석렬 검찰총장을 칭찬하면 오히려 마이너스 요인으로 나타난다. 조용히 검찰수사를 기다리고 패스트트랙 수사에도 협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