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 진행
롯데하이마트,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 진행
  • 최양수 기자
  • 승인 2019.09.3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이슈인팩트 최양수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이동우)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롯데 CSV홈페이지(csv.lotte.co.kr)에서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프로젝트는 롯데하이마트가 엄마와 아이의 꿈에 관한 사연을 공모 받아 도움이 될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프로젝트명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자’는 롯데그룹의 사회공헌 브랜드 ‘mom편한’과 롯데하이마트의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을 결합해 만들었다.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9월까지 매 분기마다 사연공모를 통해 세 가정을 선정하여 네 차례 진행되었다. 선정된 가족들에게는 카페창업을 꿈꾸는 엄마에게 커피머신을, 피아니스트를 꿈꾸는 자녀에게 디지털피아노를 선물하는 등 누적 3천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전달했다.

다섯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는 롯데 CSV홈페이지(csv.lotte.co.kr) 참여하기 코너에서 10월 한 달간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세 가족에게는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가전제품을 지원한다. 선정결과는 11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하영수 마케팅부문장은 “어느덧 다섯 번째 진행되는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프로젝트를 통해 엄마와 아이가 꿈을 지켜나가는 데에 힘을 보태줄 수 있어 뜻 깊다” 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업과 연계하여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여성과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9월에는 추석을 앞두고 임직원으로 구성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이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초청해 함께 송편을 만들고 전통 놀이를 체험했다. 지난해 4월에는 전국 미혼모시설 35곳에 3천만원 상당 세탁기를 전달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