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핀테크 선도업체들, 폴리네이트 플랫폼과 힘을 모아
글로벌 핀테크 선도업체들, 폴리네이트 플랫폼과 힘을 모아
  • 원용균 기자
  • 승인 2019.11.0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인팩트 원용균 기자] Tyl 바이 냇웨스트(Tyl by NatWest)를 소유한 기업 폴리네이트(Pollinate)가 글로벌 산업 선도업체들과 함께 성장 자금 투자 라운드를 개시했다.

마스터카드(Mastercard), 모티브 파트너스(Motive Partners), EFM애셋매니지먼트(EFM Asset Management)가 투자자이자 폴리네이트 사업의 파트너로서 RBS에 감사한다. 현재까지 유치한 투자금은 총 6000만파운드다.

지난 10년 동안 파괴적 결제 업체가 판매자들과의 관개를 두고 소매 은행과 주도권 경쟁을 벌였다. 폴리네이트는 은행들의 판매자 확보 방식을 재발명하여 이들이 파괴적 업체들과 효율적으로 경쟁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폴리네이트의 기술은 은행의 구형 결제 시스템 위에 구성되는 혁신적인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온보딩, 포털, 로열티 프로그램 등 판매자와 고객 간의 디지털 경험을 비싸고 번거로운 플랫폼 이전 없이 실행하게 해 준다. 이를 통해 상인들은 디지털 도구와 데이터 통합을 활용하여 더 효율적으로 사업을 관리하고 사업을 고객과 연결하여 성장할 수 있으며, 현지 공동체에 이를 환원할 수 있다. 은행은 폴리네이트 플랫폼을 통해 고객을 더 잘 이해하고 관여하며 판매자 및 고객 모두와 더 깊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2017년 구상된 이 플랫폼은 2019년 봄 Tyl 바이 냇웨스트 판매자 서비스 사업이 영국에서 출시되면서 첫선을 보였다. 현재 폴리네이트는 전 세계의 다른 선도적 소매 은행들과도 논의 중이다.

앨리슨 로즈(Alison Rose) 냇웨스트홀딩스 부CEO 이자 RBS의 상업 및 프라이빗 뱅킹 부문 CEO는 “마스터카드, 모티브 파트너스, EFM애셋매니지먼트와 글로벌 판매자 서비스 회사를 설립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처럼 수준 높은 기업화 제휴하면서 우리는 각 기업으로부터 고유한 전문성과 기술을 가져와 진정 국제적인 상품을 만들고, 우리 고객뿐 아니라 더 폭넓은 판매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과 경험을 개선할 것이며, 폴리네이트의 설립은 이를 위해 파트너들과 함께 일하는 혁신적이고 성공적인 접근 방식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제프 이매뉴얼(Jeff Emmanuel) 최고투자책임자 겸 EFM 설립자는 “전 세계 IT 기업들이 금융 서비스 공급 방법을 다시 상상하고 있는 가운데, 몇 핀테크 기업들이 기술 혁신과 대형 금융 기관의 배포 규모 및 브랜드 가치를 결합할 기회를 포착해 왔다. 우리의 파괴적인 핀테크 펀드는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역량을 갖춘 역동적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기회를 모색하고자 한다. 폴리네이트는 머신 러닝과 고유한 데이터 자산 생태계를 조합하여 은행에 고객을 위한 흥미진진한 새 서비스를 제안할 것이다. 우리는 이 훌륭한 팀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며, 우리 이사진의 참여를 통해서 우리의 네트워크와 경험이 이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폴리네이트는 알 루키즈(Al Lukies CBE), 조너선 휴(Jonathan Hughes), 피오나 로치 캐닝(Fiona Roach Canning), 팀 조슬린(Tim Joslyn), 데이비드 브레스포드(David Beresford), 앤 무어( Anna Moore) 등 결제, IT, 로열티 업계의 임원으로 이루어진 팀이 운영하고 있다.

알 루키즈 폴리네이트 CEO 겸 공동설립자는 “전 세계 소매 은행은 동일한 문제를 겪고 있음에도 여전히 판매자와 소비자를 바로 연결하는 유일한 결제 체인으로 남아 있다. 그러므로 그들은 중소기업의 거래 처리를 돕고 재무제표를 지원하여 그들이 사업을 키우고 은행, 판매자, 소비자 간의 선순환 고리를 형성하기 가장 좋은 위치에 있다.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소비자들은 규모에 상관없이 갈수록 기업으로부터 더 개인화된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으므로 폴리네이트는 그 중심에 연결을 통한 관계와 성장을 두고 있다. 우리 플랫폼은 환상적인 디지털 경험과 실시간 데이터 처리 애널리틱스 및 통합을 통해 관계를 강화한다”고 말했다.

아제이 방가(Ajay Banga) 마스터카드 사장 겸 CEO는 “기술은 우리 일상을 더 쉽고 편하게 만든다. 중소기업 소유자는 잠재성과 실적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폴리네이트와 함께 일한다”며 “각 파트너들은 각자의 노하우, 인사이트, 기술을 가져와서 사업자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진정 실질적인 솔루션을 은행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폴리네이트는 결제 및 IT 생태계에서 최고의 브랜드들을 우군으로 확보했다. 애저(Azure) 클라우드로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폴리네이트 플랫폼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최고 수준 빅 데이터 및 분산형 AI 플랫폼, 위험 인텔리전스, 인증 서비스를 사용하여 은행과 그 고객들에게 어디서든 매력적이고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타 글로벌 파트너인 마스터카드, 엔다야(Endaya), 모티브 파트너스, EFM 등은 폴리네이트의 은행 고객이 어디에 있든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파괴적인 기업과 함께 경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롭 헤이에트(Rob Heyyaert) 모티브 파트너스 총괄이사는 “우리 파트너인 RBS는 판매자 서비스 부문에서 고유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폴리네이트 플랫폼을 영국 중소기업에 전개하기에 완벽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처럼 훌륭한 투자자 그룹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며, 우리는 폴리네이트 경영팀과 함께 일하면서 우리의 세계적인 생태계가 파트너들,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중소기업들과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