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골프 포착 치매 환자 맞나? 광주학살도 부정
전두환 골프 포착 치매 환자 맞나? 광주학살도 부정
  • 이준 기자
  • 승인 2019.11.0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화면 캡처
KBS 화면 캡처

[이슈인팩트 이준 기자] 알츠하이머(치매) 환자로 알려진 전두환 전 대통령이 측근들과 골프를 치는 모습이 포착 돼 여론의 비판세례를 받고 있다. 전 전 대통령은 치매환자라고 보기엔 너무도 건강한 모습으로 골프장을 걸었고, 광주학살에 대한 질문에도 자신과 무관함을 주장하는 모습을 드러냈다.

7일 ‘JTBC 뉴스룸’ 등 방송을 통해 이날 전 씨가 오전에 강원도 홍천의 한 골프장에서 지인들과 라운딩을 하는 모습을 포착한 영상을 보도했다. 이 영상은 서대문구의원인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 측이 찍어 JTBC에 제공한 영상으로 관련 화면에서 전 전 대통령은 5·18 광주 민주화 운동에 대한 질문을 받고 “광주하고 나하고 무슨 상관이 있어? 광주 학살에 대해서 모른다”라고 답했다.

또 ‘발포 명령을 내리지 않았냐?’는 질문에도 “내가 발포 명령을 내릴 위치에도 있지 않은데 명령권도 없는 사람이 명령을 해?”라고 반문하며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이어 ‘추징금 납부’에 대해서도 이미 부대표에게 “자네가 좀 납부해주라고”고 밝히며 임 부대표에게 신경질을 내는 등 불편한 기색을 노출하기도 했다.

한편 해당 영상이 논란이 되자 전 전 대통령 측은 "부인의 골프 모임에 따라간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와관련해 정의당 임한솔 부대표(서대문구의회 의원)는 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굉장히 기력이 넘쳐 보였고 본인 타수를 절대로 까먹거나 계산을 헷갈리는 법 없이 아주 또렷이 계산을 해 골프장 캐디들도 이 사람이 치매가 아니라는 점을 다들 확신하고 있더라”라는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