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영상동아리 ‘포텐’, 제5회 나라사랑 전국청소년영상제 고등부 대상 수상
청소년영상동아리 ‘포텐’, 제5회 나라사랑 전국청소년영상제 고등부 대상 수상
  • 유현이 기자
  • 승인 2019.11.2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인팩트 유현이 기자] 성동청소년문화의집은 2019년 성동구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여성가족부, 서울시, 성동구)에 선정된 서울방송고등학교 영상동아리 ‘포텐’이 8월 26일 (사)수당이남규기념사업회가 주최한 제5회 나라 사랑 전국 청소년영상제에 고등부 대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9일 밝혔다.

성동청소년문화의집은 성동구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성동구 내 끼와 재능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동아리에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포텐 동아리는 성동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하여 성동구청소년 어울림마당, 청소년축제 행사에 학생들이 직접 영상촬영과 사진촬영을 하며 학생들의 재능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안에서 촬영 봉사활동을 통해서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고등부 대상을 수상한 작품은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으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기리는 ‘수당 이남규 선생의 애국애족정신’ 이름으로 독립운동가 이남규 선생에 대해 알리고자 하는 영상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촬영·편집·연출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되었다.

성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동아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자신들의 역량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