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전 靑대변인 “흑석동 집 팔고 차액 기부한다” 무슨 사연?
김의겸 전 靑대변인 “흑석동 집 팔고 차액 기부한다” 무슨 사연?
  • 이준 기자
  • 승인 2019.12.0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고사진=연합뉴스TV 캡처
참고사진=연합뉴스TV 캡처

[이슈인팩트 이준 기자] 현 문재인 정부 전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김의겸 씨가 재임 시절 논란이 됐던 자신의 흑석동 집을 팔고 남은 차액은 전액 기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전 대변인은 1일 “청와대 대변인 시절 매입해 물의를 일으킨 흑석동의 집을 판다”며 “매각 뒤 남은 차액에 대해서는 전액 기부하고 내역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김 전 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조용히 팔아보려 했으나 여의치 않은데다 오해도 낳을 수 있어 공개로 매각하는 것이다. 내년 1월 31일까지는 계약을 마치겠다”고 했다.

김 전 대변인은 “매각을 결심한 이유는 두 가지”라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는 부동산 안정이 필수적이다. 정부 정책에 제가 걸림돌이 되어서는 안 되겠기에 매각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 개인적 명예도 소중했다”며 “평생을 전세살이 했던 제가 어쩌다 투기꾼이 되었나 한심하고 씁쓸하기 그지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미 엎질러진 물이니 집을 판다고 주워 담을 수는 없다”면서도 “저를 너무 욕심꾸러기로만 보지는 말아주셨으면 하는 게 제 바람”이라고 했다.

또한 “제가 비판을 많이 받았지만 그중 가장 아픈 대목이 (해명 과정에서) ‘아내 탓’을 했다는 것”이라며 “제가 잘못 판단했다. 물러나는 마당이니 그 정도 한탄은 해도 되리라 생각했는데 졸렬했다”고도 반성했다.

하지만 해당 상가 매입이 부동산 투기라는 의혹에 대해서는 “아내가 흑석동 집을 잡기 위해 가계약을 하고 집주인에게 돈을 부치던 그 시각 저는 문재인 대통령을 따라서 (러시아) 모스크바로 가는 비행기 안에 있었다. 통화도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며 거듭 부인했다.

김 전 대변인은 “저는 다시 무주택자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초조해하지 않겠다”며 “문재인 정부를 믿고 기다리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