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어린이집 성폭행 논란] 보건복지부 사실확인.국민청원도 ‘후끈’
[성남 어린이집 성폭행 논란] 보건복지부 사실확인.국민청원도 ‘후끈’
  • 윤우란 기자
  • 승인 2019.12.02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TN 화면 캡처
YTN 화면 캡처

[이슈인팩트 윤우란 기자] 경기도 내 한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5세 여아가 또래 아동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이른바 ‘성남 어린이집 성폭행’ 사건이 논란이 돼며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논란이 확산되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탄원의 글이 올라와 2일 현재 동의자수가 22만명을 넘어섰다.

정부 보건복지부는 2일 성남시, 경찰 등 관련 기관 및 전문가와 사실 관계 확인에 나서기로 하는 등 사건 파악 및 대책마련에 나서기로 했다.

앞서 경기도 성남시 한 어린이집의 5세 또래 아이들 사이에서 성폭행 의혹이 제기돼 성남시 등이 진상조사를 벌이고 있다.

앞서 지난달 29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5세 여아가 어린이집에서 또래 아동으로부터 상습 성폭행을 당했다는 피해자 부모의 글이 게시돼 이번 사건의 실체를 알렸다.

청와대 게시판에도 피해자 부모라고 소개한 글쓴이가 “아이가 경기도 성남시 소재 국공립 어린이집에 다니던 중 같은 반 또래 아동에게 성폭력 피해를 당했다”며 “하지만 이 나라 법은 만 5세에게는 아무런 법이 적용되지 않아 부모인 저희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것이 너무 슬프고 괴로워 매일 지옥 속에 살고 있다”고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피해자 측 주장에 따르면, 피해 아동은 같은 어린이집에 다니는 동갑내기 남아로부터 어린이집과 아파트 단지의 자전거 보관소에서 신체주요부위에 대한 상습적인 성폭력을 당했고, 이같은 사건은 교사가 있는 어린이집 내에서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도 벌어졌다는 것이다.

반면 가해 아동의 부모는 아이가 중요 부위에 손을 넣은 것은 인정하면서도 성추행은 아니고 사과도 했는데 피해 아동의 부모가 무리한 요구를 하고 있다고 맞서는 상황이다.

2일 오후 7시 기준, 피해 여자아동의 아버지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린 ‘아동간 성폭력사고 시 강제력을 가진 제도를 마련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제목의 게시판 글 동의자수는 15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