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공사 ‘행복주택 광고’ 논란...광고 헛발질 문제되자 재제작 혈세 낭비
LH공사 ‘행복주택 광고’ 논란...광고 헛발질 문제되자 재제작 혈세 낭비
  • 원용균 기자
  • 승인 2019.12.0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홍보 감수성 낙제점? 현실감 없는 광고 문제되자 자진철거 뒷북
문제가 된 LH공사의 행복주택 옥외 광고(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처)
문제가 된 LH공사의 행복주택 옥외 광고(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이슈인팩트 원용균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행복주택 광고’를 옥외광고로 내보내며 현실상황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엉뚱함으로 여론의 빈축을 사고 있다. LH 측은 해당광고가 논란이 되자 뒤늦게 해당광고를 자진철거해 새롭게 만들겠다는 입장을 취해 불필요한 예산낭비를 초래했다는 비난도 동시에 받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LH는 지난 1일 서울 시내 대학가 버스정류장에 행복주택 광고를 시작했다. 행복주택이 청년과 신혼부부 등 주거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공공주택 정책인 만큼 광고는 젊은 층의 관심을 끄는 대화로 구성됐다.

A는 “너는 좋겠다. 부모님이 집 얻어 주실 테니까”라고 말하고 친구 B는 “나는 네가 부럽다. 부모님 힘 안 빌려도 되니까”라고 답하는 내용이다. 광고는 “내가 당당할 수 있는 家! 행복주택. 대한민국 청년의 행복을 행복 주택이 응원합니다”라는 문구로 마무리된다.

광고가 노출된 지 하루 만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주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해당 광고의 부적절성이 집중 도마에 올랐다.

네티즌들은 “금수저도 부러워하는 흙수저의 행복주택” “멕이는거 아니냐” “‘너는 그런 데나 살아야지’ 같은 느낌이다” 등의 댓글로 불쾌감을 노골적으로 표현했다.

이른바 현실감이 떨어진 정책홍보 감수성이 낙제점이라는 비난에 LH는 해당 행복주택 광고를 즉시 교체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결국 애초 제대로 된 광고제작을 못하고 헛발질 끝에 재광고를 제작하는 등 애꿎은 국민혈세만 낭비하고 있다는 지적에서 자유로울수 없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