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법무장관 내정자 첫 일성 “검찰개혁은 시대적 요구” 윤석열 호흡? 즉답 피해
추미애 법무장관 내정자 첫 일성 “검찰개혁은 시대적 요구” 윤석열 호흡? 즉답 피해
  • 이준 기자
  • 승인 2019.12.0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법무부장관 내정장(사진=YTN 캡처)
추미애 법무부장관 내정장(사진=YTN 캡처)

[이슈인팩트 이준 기자] 문재인 정부 들어 조국 법무부장관 낙마로 공석이 된 차기 법무부 장관에 내정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의원의 소감은 “사법개혁과 검찰개혁은 이제 시대적 요구가 됐다”로 “소명의식을 갖고 최선을 다해서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관심을 끌고 있는 법무부장관의 휘하인 검찰수장인 윤석열 총장과의 호흡을 묻는 질문에는 민감한 상황을 고려한 듯 ‘즉답’을 피했다.

추 내정자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국민은 국격에 걸맞은 인권과 민생 중심의 법무행정을 요구한다"며 "문재인 대통령님의 제안은 시대적 요구와 국민적 열망을 함께 풀어가자는 것으로 생각된다”고 내정 소감을 밝혔다.

추 내정자는 이어진 질문인 ‘앞으로 윤석열 검찰총장과 어떻게 호흡을 맞출 것인가’라는 물음에는 “그런 개인적 문제는 중요하지 않다”며 “추후에 차차 말씀드리겠다”고 즉답을 피했다.

그는 또 내정 전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별도 메시지를 받았느냐는 질문에는 “대통령님의 메시지는 따로 없더라도 제가 너무나 잘 안다”며 “약속을 이행하는 것은 많은 저항에 부딪히기도 하고, 그 길이 매우 험난하리라는 것을 여러분도, 국민도 아실 것”이라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