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미래한국당 운명은? 4+1, 꼼수 지적 ‘십자포화’
한국당 미래한국당 운명은? 4+1, 꼼수 지적 ‘십자포화’
  • 이완재 기자
  • 승인 2020.01.1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지도부 모습(사진=한국당 홈페이지)
자유한국당 지도부 모습(사진=한국당 홈페이지)

[이슈인팩트 이완재 기자] 자유한국당의 비례대표용 위성 정당인 비례자유한국당이 ‘미래한국당’으로의 명칭 변경에 당명이 비슷해진 바른미래당을 비롯 이른바 4+1당이 일제히 비난에나섰다. 특히 바른미래당은 ‘무례하다’며 크게 불쾌한 감정을 숨기지 않았다.

정치권에 따르면 비례자유한국당 창당준비위원회는 지난 17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에 ‘미래한국당 창당준비위원회’(이하 창준위)로 명칭 변경 신고했다고 이날 밝혔다.

앞서 선관위가 당명에 ‘비례’라는 표현을 넣어선 안 된다고 불허하자 ‘비례’를 빼고 이와 발음이 비슷한 ‘미래’를 넣은 것이다.

이에 바른미래당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18일 논평을 통해 “우스꽝스러운 꼼수가 법에 막히니 또 한 번 수작을 부리기로 한 것인가?”라고 물으며 “저질 정치의 끝판왕”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구태정치의 표본인 한국당에 ‘미래’라는 것이 가당키나 한 이름인가?”라고 물은 뒤, “차라리 ‘무례한국당’으로 바꾸면 더 어울릴 것”이라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도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선거제도를 악용하려는 위성 정당의 설립 시도는 공당이 택할 정상적 방법이 아니다”라며 “공당이라면 당당하게 국민의 심판을 받아야지, 민의를 왜곡하고 제도를 악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대안신당 김정현 대안신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어이가 없다. 국민의 눈을 속여 표를 얻으려는 것은 결코 올바른 태도가 아니다”라며 “법무부 장관, 국무총리, 대통령 권한대행까지 거친 황교안 대표가 있는 정당에서 이처럼 편법·탈법을 아무렇지 않게 자행하다니 어처구니가 없다”고 날선 비판을 했다.

한편, 지난 13일 선관위는 비례자유한국당을 포함해 ‘비례○○당’ 명칭을 사용하는 창당준비위원회 3곳에 공문을 보내 오는 22일까지 당명을 보완해 변경 신고하라고 안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