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기생충’ 오스카상 수상 유쾌한 후폭풍...팬들은 장르 ‘봉준호’ 정주행
영화 ‘기생충’ 오스카상 수상 유쾌한 후폭풍...팬들은 장르 ‘봉준호’ 정주행
  • 유현이 기자
  • 승인 2020.02.1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왓챠플레이, ‘컨테이젼’ 밀어내고 ‘설국열차’, ‘괴물’ 등 10일 밤 차트 점령
사진제공=왓챠플레이
사진제공=왓챠플레이

[이슈인팩트 유현이 기자]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영화 최초로 작품상을 비롯해 4관왕을 수상한 영향에 힘입어 봉준호 감독의 전작들에 대한 감상이 크게 늘었다.

왓챠플레이는 오스카 시상식이 열렸던 10일 밤, 봉준호 감독 영화들의 재생 순위가 대거 급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영화 ‘기생충’에 대한 관심이 봉준호 감독의 작품세계에 대한 관심 전반으로 넓어지고 있는 것이다.

‘기생충’이 할리우드의 심장인 미국 LA 돌비극장에서 오스카 4관왕에 오른 10일 밤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와 ‘괴물’이 각각 많이 본 영화 1, 2위에 올랐고 ‘살인의 추억’은 4위, ‘마더’는 6위, ‘플란다스의 개’는 7위에 올랐다. ‘기생충’ 이전 봉준호 감독의 대표적인 장편 영화 5편이 모두 10위권 안에 오른 것이다.

이 영화들은 하루 전인 9일 밤만 하더라도 순위권 안에 있는 영화는 ‘살인의 추억’밖에 없었다. 9일 밤 가장 많이 본 영화는 전염병 재난을 사실적으로 다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요즘 큰 관심을 받은 ‘컨테이젼’이었다. 영화 ‘컨테이젼’은 10일 밤에는 ‘설국열차’와 ‘괴물’에 밀려 3위를 기록했다.

1일 시청량을 보면, ‘설국열차’는 전날 대비 4배, ‘괴물’은 4.3배 증가했고, ‘마더’와 ‘살인의 추억’은 가각 6.5배, 2.8배 증가했다. ‘플란다스의 개’는 무려 9.9배 증가했다. 특히, 봉준호 감독이 이시이 소고, 유릭와이와 함께 작업한 ‘거울에 비친 마음: 디지털삼인삼색2004’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작품이었으나 오스카 수상의 시너지를 타고, 시청량이 467배나 증가했다.

왓챠플레이는 ‘기생충’이 칸 국제영화제에 이어 아카데미 수상을 기념해 봉준호 감독의 전작들을 모아볼 수 있는 ‘월드클래스 봉준호’ 페이지를 오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