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한선교 거절 “한, 미래통합당 합류 요청” 거절에 머쓱
안철수, 한선교 거절 “한, 미래통합당 합류 요청” 거절에 머쓱
  • 이준 기자
  • 승인 2020.03.1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 (사진출처=안철수 페이스북)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 (사진출처=안철수 페이스북)

[이슈인팩트 이준 기자]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가 11일 대구에 있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게 미래통합당 합류를 제안했으나 거절 당했다. 코로나19 재난 지역인 대구를 찾아 의료봉사활동중인 안 대표는 “실용적 중도정치의 길을 굳건하게 가겠다”며 거부 의사를 분명히 했다.

앞서 한 대표는 한 언론과 인터뷰를 통해 “문재인 정권의 무능과 폭정을 막아내는 게 이번 총선의 가장 큰 대의인 만큼 비례 정당인 미래한국당과 국민의당이 하나로 뭉쳐야 한다”며 “내일이나 모레 대구에서 안 대표를 만나 결론 짓겠다”고 말했다.

이에 국민의당은 같은 날 기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안 대표의 의견을 전달했다.

당에 따르면 안 대표는 “대구에서 의료자원봉사를 하고 있어 정치적으로 누구를 만날 입장과 상황이 아니다”라면서 “실용적 중도 정치의 길을 굳건하게 가겠다”며 통합 제안을 거절했다.

김도식 당대표 비서실장은 이날 ‘안 대표 입장’ 메시지를 통해 “대구에서 의료자원봉사를 하고 있어 정치적으로 누구를 만날 입장과 상황이 아니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같은 당 권은희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한 대표가 어디서 약주를 하고 한바탕 꿈을 꾸었나. 아니면 뭘 잘못 먹었나”라며 “안 대표는 이미 미래한국당과의 통합은 없고, 중도실용 정치의 역량을 지키겠다는 결단을 국민에게 분명하게 약속드렸다”고 했다. 이어 “그런데도 안 대표에게 통합을 제안하는 것은 스토킹에 불과할 뿐이다. 스토킹은 범죄라고 분명하게 경고한다”며 “한 대표는 이 시국에 사투를 벌이며 의료봉사를 하는 현장을 어지럽히지 말라. 대구와 경북 시민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보내는 것이 정치인의 최소한의 도리”라는 글을 올렸다.

안 대표는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피해가 가장 큰 대구에서 의료봉사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