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번방’ 사건 대통령까지 나섰다 “운영자 박사방 외 회원 전원 조사하라”
‘n번방’ 사건 대통령까지 나섰다 “운영자 박사방 외 회원 전원 조사하라”
  • 이준 기자
  • 승인 2020.03.2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청원인 300만명 이상 동의 서명
문재인 대통령(사진=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문재인 대통령(사진=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이슈인팩트 이준 기자] 이른바 ‘텔레그램 n번방’ 사건으로 불리며 조직적인 성착취 사건에 대한 사회적 여론이 가열되자 문재인 대통령까지 나서 이 사건의 철저한 수사를 지시했다. 문 대통령의 지시로 n번방 회원 전원에 대한 조사가 전방위적으로 펼쳐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23일 춘추관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이날 “아동·청소년 16명을 포함한 피해 여성들에게 대통령으로서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국민의 정당한 분노에 공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가 영상물 삭제 뿐 아니라 법률 의료 상담 등 피해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지원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n번방 사건’ 가해자들의 행위는 한 인간의 삶을 파괴하는 잔인한 행위였으며, 청와대 청원게시판에서 순식간에 300만명 이상이 서명한 것은 이런 악성 디지털 성범죄를 끊어내라는 국민들 특히, 여성들의 절규로 무겁게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또 “경찰은 이 사건을 중대한 범죄로 인식하고 철저히 수사해 가해자들을 엄벌에 처해야 할 것이고, 특히 아동·청소년들에 대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서는 더욱 엄중하게 다뤄달라”고 당부했다.

강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정부가 영상물 삭제 뿐 아니라 법률 의료 상담 등 피해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 3시 ‘텔레그램 n번방’ 사건과 관련한 국민청원은 이미 300만명 이상이 동의에 서명하는 등 사건에 대한 관심이 더욱 가열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