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인애 돌연 은퇴 왜? “긴급재난지원 비판 SNS 설전 논란”
장미인애 돌연 은퇴 왜? “긴급재난지원 비판 SNS 설전 논란”
  • 유현이 기자
  • 승인 2020.03.3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설전 이후 돌연 은퇴를 선언한 장미인애(사진출처=인스타그램)
SNS 설전 이후 돌연 은퇴를 선언한 장미인애(사진출처=인스타그램)

[이슈인팩트 유현이 기자] 배우 장미인애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정책을 비판하다 논란 끝에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

31일 장미인애는 “국내에서 연기활동을 하지 않겠다”라고 사실상 은퇴선언을 했다.

앞서 장미인애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관련해 정부가 소득 하위 70% 가구에 4인 가구 기준 가구당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기사를 게재하며 “짜증스럽다 정말. 돈이 어디 있어 우리나라에”라며 “우리나라 땅도 어디에 줬지? 국민을 살리는 정부 맞나요? 저 100만 원의 가치가 어떤 의미인가요 대체. 뉴스보면 화가 치민다”라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해당 글은 SNS에서 설전으로 이어졌다. 해당 글에 대한 비판적인 댓글이 다수 달리자 장미인애는 “나도 자유발언권 #헬조선”이라며 “국민으로서 인권의 권리 이제 누리며 살겠다”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그러면서 장미인애는“"내 삶이니까. 내 인생은 내가 알아서 지금이 IMF보다도 더 힘들어도 그때보다 더 지금 더 뭐든 해서라도 살아서 버티고 이기고 살거다”라고 덧붙였다.

이후 장미인애와 네티즌간 SNS상 공방은 수위가 높아지며 논쟁 수준으로 확산됐다.

이후 장미인애는 30일 밤 “그만하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또 SNS의 댓글란을 막았다.

또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저 또한 고생하는 분들을 걱정한 제가 바보 같이 느껴진다. 더는 대한민국에서 배우로 활동하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