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포털 홈페이지 북적…‘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대상.방법.절차는?
서울복지포털 홈페이지 북적…‘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대상.방법.절차는?
  • 윤우란 기자
  • 승인 2020.04.0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복지포털 홈페이지 캡처
사진=서울복지포털 홈페이지 캡처

[이슈인팩트 윤우란 기자] 서울시가 지급하는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를 받기 위해 서울시민들의 서울복지포털 홈페이지 방문이 급증하고 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 신청방법과 대상자, 절차 등에 대한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따

서울시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시민의 생활안정을 위해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을 지난달 30일부터 받고 있다.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은 공적마스크 5부제와 동일한 방식의 ‘온라인 5부제’로 운영한다.

오늘(2일)은 출생년도 끝자리 4·9번이 ‘서울복지포털’을 통해 ‘재난긴급생활비’를 신청할 수 있다.

월요일은 1·6, 화요일은 2·7, 수요일은 3·8 ,목요일은 4·9, 금요일은 5·0, 그리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출생년도와 관계없이 모든 시민이 온라인 신청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본인 인증 후 개인정보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사진파일로 업로드하면 된다. 지급여부가 결정되면 문자로 통보된다. 문의가 있는 시민은 신청 전 120다산콜 또는 관할 동주민센터로 전화를 통해 상담받으면 된다.

한편 지난 1일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2일 만에 최초 수혜자가 나왔다. 수혜자는 40대 남성 1인가구와 50대 5인가구로 서울사랑상품권(모바일)으로 각각 33만원·55만원을 지급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