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연대.윤미향 논란 일파만파] 與 최대 악재 부상 사퇴 수순 가나?
[정의연대.윤미향 논란 일파만파] 與 최대 악재 부상 사퇴 수순 가나?
  • 이준 기자
  • 승인 2020.05.1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권 총공세 “까도까도 고구마” 윤 당선인 사퇴 촉구.국정조사 추진
참고사진=YTN 캡처
참고사진=YTN 캡처

[이슈인팩트 이준 기자]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후보가 갖가지 개인적 비리비위 의혹으로 여권 내 최대 악재로 떠올랐다. 여기에 윤 당선인이 직간접으로 관여한 정의의기억연대와 얽힌 난맥상까지 총선 이후 여권 내 최대의 악재로 떠오르며 미래통합당을 비롯한 야권에서는 그의 사퇴를 주장하며 총비난에 나섰다.

급기야 통합당에서는 윤 당선인데 대한 국정조사를 추진하겠다고 벼르고 있다. 여권에서조차 이 문제에 부담을 느끼고 최근 부정적인 여론에 동조하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여권 지도부와 윤 당선인이 어떤 결론을 낼지 정치권 안팎으로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정의의기억연대와 윤미향 당선인이 이른바 정의의연대 활동시절에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의혹들은 여러 곳에서 감지되고 있다. 보수 진영 침 여권에서조차 진보 진영, 시민연대의 최대 장점이나 미덕이라 할수 있는 도덕성과 청렴이 무너진 사례가 곳곳에서 노출되고 있다는 지적이 쏟아지는 이유다.

이같은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과 정의연을 둘러싼 각종 의혹이 제기되는 가운데 미래한국당이 19일 윤 당선인의 사퇴를 압박하며 거센 공격을 퍼부었다. 한국당의 거침없는 공격과 비난에는 해당 단체와 윤 당선인이 받고 있는 각종 의혹들이 사실상 상세하게 소개되고 있다.

원유철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의연과 관련한 의혹이 캐도캐도 고구마 줄기처럼 이어지면서 국민적 논란이 심화되고 있다”며 “윤 당선인의 개인 의혹까지 이어졌는데 앞뒤가 안 맞는 해명이 반복되면서 신뢰를 잃어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위한 쉼터 관련해 매입·관리·운용·매각 전 과정이 총체적인 의혹투성이고 할머니들을 위한 시설로써 이용되지 않았던 정황이 드러났다”며 “공익이 사익 추구에 이용되진 않았는지, 공정과 정의가 제대로 지켜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험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윤 당선인은) 위안부 할머니들의 인권을 훼손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할머니들의 진의를 왜곡하거나 친일 프레임에 기대서는 절대 안 될 것”이라며 “당당하게 투명성을 지켜온 노력과 결단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기선 정책위의장도 “윤 당선인과 정의연을 들여다보면 볼수록 악취를 풍긴다. 가증스럽다”면서 “이용수 할머니 비롯한 위안부 할머니들은 (윤 당선인들을 향해) ‘윤미향에 속았고 이용만 당했다’, ‘치가 떨린다’, ‘위안부 이름을 팔아 부귀영화를 누린다’고 말한다”고 했다.

이어 “윤 당선인은 6개월간 가족과 숨소리까지 탈탈 털린 조국이 생각난다고 했다”며 “윤 당선인 같은 경우는 잘못이 드러나도 뻔뻔하고 당당하고 오히려 문제를 제기한 사람을 궤변과 힘으로 굴복시키려 든다. 이것이 뒷골목 양아치가 아니고 무엇이겠냐”고 비난했다.

참고사진=YTN 캡처
참고사진=YTN 캡처

그런가하면 최근에는 윤 당선인의 부동산 구입과정에서 의혹도 불거져 나왔다. 김현아 미래통합당 의원은 19일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의 수원 아파트 구입 과정에 대해 “대출이 쉽던 시절 현찰을 주고 2억이 넘는 아파트를 경매 구입한 것은 이례적”이라며 자금 출처 등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그

김현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미향 당선인는 1999~2002년 사이에 집을 샀다 팔았다 하며 2주택자를 유지한다”며 “지금은 2주택 이상을 가진 사람을 모두 투기꾼 취급하지만 그때(1999~2002년)는 일시적 2주택자가 양산되던 시기”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대출이 쉽고(금융기관들의 대출영업도 극성) 유행이던 이 때 대출없이 부동산을 샀다는 건 참 이례적”이라면서 “요즘 하도 집값이 비싸니 2억~3억 집이 싸 보이는데 지금 기준으로 보면 안 된다. 삼성동 아이파크가 2000년도에 분양했는데 이때 분양가가 평당 1000만원이다. 따라서 2003년에 그것도 경매로 구입한 수원의 G아파트가 2억2600만원이라는 것은 결코 적은 돈이 아니다”라며 윤 당선인의 부동산 구입 과정에서의 의혹을 강하게 제기했다.

한편 통합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도 ‘윤미향-정의연 의혹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당 차원에서 대응하기로 해 연일 윤 당선인의 사퇴를 압박하는 형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