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하는NGO 함께하는 사랑밭, 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 획득
실천하는NGO 함께하는 사랑밭, 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 획득
  • 윤우란 기자
  • 승인 2018.08.0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인팩트=윤우란 기자] 실천하는 NGO 함께하는 사랑밭이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획득했다.

UN은 NGO의 활동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1946년 NGO 위원회를 설립하여 전 세계 NGO의 회원자격을 심사하고 있으며, 2018년 현재 약 1000여개가 넘는 NGO들이 UN에 등록되어 있다.

이 중 경제사회이사회의 특별협의지위를 얻기 위해서는 설립 2년 이상 된 단체로 유엔의 NGO 활동과 관련된 활동 경험이 있으며, 민주적 의사결정 기구를 갖추고 있는 등 까다로운 규정과 기준을 충족시켜야 한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작년 4월 조정관리 회의에서 UN 산하 NGO 단체의 추천을 받은 후 7월 26일 최종적으로 특별협의지위를 승인받게 되었다.

이를 통해 앞으로 함께하는 사랑밭은 UN경제사회이사회 및 개발협력포럼, 각종 기능위원회 및 지역위원회 등 산하기관에 참가하게 되었다. 또한 국제회의 및 행사에 참여, 발언권 및 의견서 제출이 가능해졌으며, 네트워크 형성 등의 기회를 부여받게 됐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이번 특별협의지위 획득을 계기로 하여 국내외 소외된 계층을 위해 더욱 책임감 있게 활동할 것을 약속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7년에 시작된 국내 및 국제구호 시민단체(NGO)로 국내 8개 지부, 36개 지회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을 돕고 있다. 전 세계 30여개 국가의 빈곤 아동들에게 아동 보육 시설, 해외 아동 결연, 지역 개발, 긴급 구호, 해외 봉사단 파견 활동 등을 통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