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2018 임원인사...SK하이닉스 신임 CEO에 이석희 사장
SK 2018 임원인사...SK하이닉스 신임 CEO에 이석희 사장
  • 김유원 기자
  • 승인 2018.12.0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성.경영능력 갖춘 50대 초·중반 신임 CEO 대거 발탁
이석희 신임 sk하이닉스 대표
이석희 신임 sk하이닉스 대표

[이슈인팩트 김유원 기자] SK하이닉스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이석희(53) SK하이닉스 사업총괄사장(COO·사진)이 내정됐다.

6일 SK그룹은 이날 오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SK 하이닉스 CEO를 박성욱 부회장에서 이석희 사장으로 교체하는 내용을 포함한 인사를 발표했다.

SK그룹은 “사상 최대 실적에도 불구하고, 경기전망 등을 고려해 예년 수준의 승진인사를 시행했다”면서 “아울러 리더십 혁신을 위해 세대교체를 지속하고, 유능한 인재의 조기 발탁 및 전진 배치를 통해 미래 리더의 육성을 가속화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사에서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업총괄 사장은 1965년생인 이석희 사장은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재료공학 박사 학위를 받고 미국 인텔에서 근무했다.

이 후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자공학과 교수에서 2013년 SK하이닉스에 합류했다. 현재 SK하이닉스 이사회 사업총괄 지속경영위원회 위원이다.

6년간 SK하이닉스 CEO를 맡았던 박 부회장은 SK그룹 컨트롤타워인 수펙스(SUPEX) 추구협의회 산하 ICT(정보통신기술) 위원장을 맡게된다.

수펙스추구협의회 산하 위원장도 일부 변경됐다. ICT위원장인 SK텔레콤 박정호 사장과 Global성장위원장인 SK하이닉스 박성욱 부회장이 자리를 맞바꿨다.

사회공헌위원장에는 SK브로드밴드 이형희 사장이 신임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이밖에 SK건설 사장에 안재현 글로벌Biz. 대표가, SK가스 사장에 윤병석 Solution & Trading부문장이 각각 내부 승진했다.

SK종합화학 사장에는 나경수 SK이노베이션 전략기획본부장이 승진 보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