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재단, 블록체인기반의 결제 및 쇼핑몰기능 갖춘 메신저 '후크프로젝트' 런칭
ST재단, 블록체인기반의 결제 및 쇼핑몰기능 갖춘 메신저 '후크프로젝트' 런칭
  • 김유원 기자
  • 승인 2018.12.26 15:01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월 15일 전후 서비스 본격 런칭
사진제공=ST재단
사진제공=ST재단

[이슈인팩트 김유원 기자]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의 기능에 쇼핑몰을 특화 시킨 블록체인 기반의 메신저가 상용화를 앞두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내달 서비스될 가칭 ‘메신저 후크’가 바로 그 메신저이다.

블록체인기술 기반이라 판매물건의 위변조, 사용자 이력 등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어, 기존 쇼핑몰의 단점을 줄인 것이 큰 장점이다. 이와 함께 별도 수수료 없이 자체 암호화폐인 iST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ST재단(ST Foundation 이사장 김민철)은 ‘후크 메신저’를 내년 1월 15일 전후 서비스 한다고 26일 밝혔다.

재단은 “후크 메신저의 상용화를 위해 지난 11월 재단 발족식 및 서비스 시연회를 가졌으며, 서비스 런칭을 위해 지속적인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카카오톡과 네이버 밴드의 장점을 결합한 형태로 볼 수 있는 ‘후크 메신저’는 단체 대화 기능과 쇼핑몰 기능이 특화 되었다.

암호화폐 이더리움 기술 기반의 자체 화폐인 iST코인을 사용하여 쇼핑도 하고 현금화도 바로 진행할 수 있으며, 판매 희망자는 복잡한 등록 없이도 자신의 상품을 소개할 수 있다. 여기에 ST재단이 자체 확보한 전세계 파워 크리에이터를 통해 부수적인 홍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유사한 소비패턴을 가진 소비자의 구매이력과 평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점과 SNS의 원 포토(One Photo) 포맷으로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도 큰 이점이다. 저작권이 관련된 제품은 블록체인화된 기술 검증으로 정품 인증을 받을 수도 있다.

ST재단은 “후크 메신저가 안정이 되면, 언어 통역서비스 기능도 접목하는 등 메신저 사용자 확대를 위한 부가 서비스 개발도 지속할 예정”이라며“자체 화페인 iST코인 결제 시스템에 대해서는 메신저 런칭 전 별도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ST재단은 iST코인을 이달 28일과 내년 1월경 싱가폴 기반의 전세계 상위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비트포렉스와 디지파이넥스에 상장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은탁 2019-01-05 19:37:02
IST 화이팅!!!``

손재덕 2018-12-26 22:20:37
기다리던
최고의상용화코인이
드디어나왔군요!
최고의코인으로
실생활에
활용되기들~~^빕니다
투자해야지요!
당연히~~^대박

강수 2018-12-26 18:44:06
대한민국 대표코인이 될겁니다
화이팅

김사랑 2018-12-26 15:46:18
와 후크메신저~
모든세대를 교집합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항상 카톡을 쓸때마다 밴드의 장점이 있어 따로쓰곤했는데 이제 하나로 통일하면 되겠군
게다가 결제플랫폼이 제대로완성됐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한국대표하는 코인중에 유일한 코인이 되지싶음 특히 김준영이사 IT1세대 천재라는 소문이있음
코인러들 28일날 비트포렉스상장이라함
무조건 타셈 메로나 찍는다 함. 고급정보임

김스티브 2018-12-26 15:45:30
토종IT강국으로 전세계른 후크메신저로 통일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