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자연맹 2019 서비스 개시...내 연봉은 얼마? 순위는?
납세자연맹 2019 서비스 개시...내 연봉은 얼마? 순위는?
  • 김유원 기자
  • 승인 2019.01.1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납세자연맹 홈페이지
사진=한국납세자연맹 홈페이지

[이슈인팩트 김유원 기자] 한국납세자연맹이 11일 서비스를 개시한 ‘연봉탐색기 2019’에 이용자가 몰리는 등 급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탐색기 이용자들은 자신이 연봉은 얼마이며 또 순위는 얼마나 될까로 그 열기가 뜨겁다.

연봉탐색기 2019는 이용자의 연봉만 입력하면 전체 근로자 중에서 나의 순위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지난 2017년 1월에 처음 선보였던 ‘연봉탐색기’의 최신버전이다.

한국납세자연맹은 이날 1년 동안(2016년 기준) 만기 근속한 근로자 115만 명 중 나의 연봉순위 및 연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연봉탐색기 2019’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연봉탐색기에 근로자가 자신의 연봉을 입력하면 연봉 순위는 물론 세금 등을 제외한 내 연봉의 실수령액과 내 연봉에서 빠져나가는 공제항목의 분포 및 금액을 분석해 준다.

새로 업그레이드된 ‘연봉탐색기 2019’의 연봉순위에 이용된 데이터는 신규 입사자나 중도 퇴사자를 제외한 1년 만근 근로자만을 기준으로 측정됐다. 이번 연봉탐색기는 2017년 국정감사때 김승희 국회의원이 국민보험공단으로부터 받은 통계자료를 입수하여 재가공 과정을 거쳐 1년 만근한 근로자의 연봉데이타를 구축해 순위를 매겼다. 특히 연봉순위 이외에 제공되는 연말정산 정보들은 1000개 구간으로 세분화된 근로자의 소득자료를 활용해 신뢰도가 더욱 향상됐다.

연봉탐색기 2019는 근로자 본인의 연봉을 입력하면 연봉순위는 물론 여기에 입력된 연봉데이타를 근거로 세금 등을 제외한 내 연봉의 실수령액과 내 연봉에서 빠져나가는 공제항목의 분포 및 금액을 분석해 준다. 또 내 연봉이 100만원 인상되었다고 가정했을 때 실제 나의 호주머니에 들어오는 돈과 국가 가져가는 돈이 얼마인지 알려준다.

이밖에 연말정산을 꼼꼼하게 챙길 수 있도록 내 연봉에 맞는 신용카드와 기부금, 의료비에 대한 공제한도와 세테크 팁을 제공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