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한국당 입당 '정치 입문'...당권.대권 도전 본격화
황교안 한국당 입당 '정치 입문'...당권.대권 도전 본격화
  • 이준 기자
  • 승인 2019.01.1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 전총리 현실정치 진입 “나라 상황이 총체적 난국”
참고사진=채널A 캡처
참고사진=채널A 캡처

[이슈인팩트 이준 기자]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15일 자유한국당에 공식 입당하며 현실정치에 발을 들였다. 황 전 총리가 정치에 입문함으로써 자유한국당 내 당권 및 차기 대권행을 향한 현실정치에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는 평가다. 

황 전 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입당식에서 “나라 상황이 총체적 난국”이라며 “자유한국당이 국민에게 더 많은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힘을 보태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또 관심을 모았던 당 대표 출마 여부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통합, 단합, 화합이란 단어를 수차례 언급하면서 보수 우파의 통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전 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입당식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중소기업·일자리를 얻으려고 하는 구직자, 청년들까지 누구 하나 살만하다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경제가 어렵다”며 “평화가 왔다는데 오히려 안보를 걱정하는 분들이 늘어났다”고 말했다.

또 “정부가 소통을 앞세우고 있는데 정책 불통이 심각하다”며 “국민적 합의 없이 밀어붙이는 성급한 정책들이 경제도 안보도 사회도 모두 어렵게 만들고 있다”고 문재인 정부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이 국민에게 시원한 답을 드려야 한다”며 “통합의 정신으로 갈등을 해소하고 누구나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희망찬 대한민국을 만들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전 총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관련 입장과 관련해서는 “지난 정부에서 마지막 총리를 지낸 사람으로서 국가적 시련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점에 대해 여러 번 말했다. (다만) 그것으로 함께 일했던 모든 이들, 공무원들을 적폐라는 이름으로 몰아가는 것은 결코 동의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선을 그었다.

한편 민주평화당은 15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의 자유한국당 입당에 대해 '좀비정치', '박근혜당 증명'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문정선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황교안의 등장은 희극적 좀비정치의 비극적 서막"이라며 "권한대행이란 대기 순번표를 들고 호시탐탐 썩은 권력의 주변을 배회하던 좀비, 세월호 참사 수사에 외압을 행사하던 인면수심의 좀비, 두드러기를 핑계로 병역을 회피한 희대의 보수참칭 좀비가 황교안"이라고 지적했다.

또 박지원 의원은 황 전 총리의 한국당 입당은 한국당이 일명 '박근혜당'임을 증명한 것이라고 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