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RA, 블록체인 챌린지 HACKATHON 대회 접수 시작…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배틀
BORA, 블록체인 챌린지 HACKATHON 대회 접수 시작…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배틀
  • 원용균 기자
  • 승인 2019.01.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인팩트 원용균 기자]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대표 이승희)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를 위한 ‘BORA #블록체인 #챌린지 HACKATHON’의 온라인 접수가 시작됐다고 23일 밝혔다.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가 후원하고 BORA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국내 아마추어 및 전문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월 21일부터 2월 10일이며 BORA의 테스트넷인 BORA Lagoon(라군) 홈페이지를 통해 2명~5명의 팀 단위로 온라인 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 주제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Dapp 개발이며 BORA 플랫폼에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를 연동시키는 데 실제로 사용되는 툴킷(Toolkit)인 ‘BORA dev toolkit’을 사용하게 된다.

BORA는 참가 신청서를 기준으로 내부 평가를 통해 8팀을 선발하며 해당 팀들은 2월 23일부터 무박 2일간 판교 투썬캠퍼스에서 진행되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오프라인 경연에 참여하게 된다.

오프라인 경연 후 최종 결과물의 아이디어 참신성과 완성도 등을 평가 기준으로 3팀을 선정, 1등 3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 경연에 참석한 8팀 모두에게 다양한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BORA 이승희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개발자들이 BORA 서비스 및 툴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대회 참여 개발자들의 의견을 향후 BORA 정식 서비스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인 BORA는 이중 블록체인 구조와 독자적인 토큰 메커니즘을 바탕으로 기존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고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 유통과 사용자 이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Dapp 플랫폼이다. 현재 BORA는 네시삼십삼분(4:33) ENP Games, Neon Games, Unit5, Supertree, Emong, Pier 6 등 국내 주요 게임 개발사와 함께 그린우드 네트웍스(부동산), 와이즈피어(음악), 휴레이 포지티브(의료), RS에듀컨설팅(교육), 인포시드(지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30여 곳이 넘는 파트너사들과 협업하며 블록체인 콘텐츠 생태계 구축을 준비하고 있다.

이 외에도 BORA는 카카오게임즈에 투자를 받으면서 이를 계기로, 카카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클레이튼과도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BORA 플랫폼을 클레이튼이 개발 중인 메인넷에 연동하기 위한 기술 검증과 함께 서비스 운영, 블록체인 기술 개발 등 다방면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로드맵에 따라 BORA 서비스는 현재 베타 버전을 오픈한 상태이며 2019년 2분기 정식 출시를 위해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ORA Lagoon 홈페이지 또는 BORA Medi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