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뚜기 오뚜기 “라면에서 장갑 나와” 오마이 갓 '충격'
갓뚜기 오뚜기 “라면에서 장갑 나와” 오마이 갓 '충격'
  • 최양수 기자
  • 승인 2019.01.2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짜쫄면' 봉지안에서 작업용 장갑 나와...식품안전불감증 소비자 불안감 고조
참고사진=YTN 화면 캡처
참고사진=YTN 화면 캡처

[이슈인팩트 최양수 기자] 갓뚜기라는 수식어가 붙은 라면제조회사 오뚜기(함영준 회장)가 만든 라면에서 면장갑이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오뚜기는 라면봉지안에서 작업용 장갑이 나와 당황한 소비자가 신고하자 최초 “선처를 베풀어달라”며 호소한 것으로 전해진다. 국민기업 이미지로 회자되는 오뚜기의 식품안전불감증에 소비자의 불안감이 고조되는 상황이다.

25일 YTN 단독보도에 따르면 오뚜기 시중 출시제품인 ‘진짜쫄면’ 라면 봉지 안에서 하얀 작업용 하얀 면장갑이 나오는 황당한 일이 벌어져 관련 지방자치단체인 평택시가 전격 조사에 착수했다고 전했다.

평택시는 오뚜기 ‘진짜쫄면’ 봉지 안에서 흰색 작업용 장갑을 발견했다는 민원을 접수하고 조사중인 것으로 밝혔다.

앞서 소비자 손 모 씨는 지난 21일 라면 봉지를 뜯었다가 얼룩이 묻은 흰색 면장갑을 발견해 신고했다.

손 모 씨는 “이 라면을 처음 먹었기 때문에 ‘이 장갑이 뭐지?’ 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일반적인 이물질이 아닌 거다”라며 당시 순간 충격의 상황을 이렇게 전했다.

이후 곧바로 오뚜기에 항의하자 상담 직원이 곧바로 찾아와 선처를 호소한다는 말을 되풀이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 조사 결과, 라면 봉지에서 발견된 장갑은 경기 평택시의 오뚜기 라면 공장에서 사용하는 제품과 같은 것으로 확인됐다.

오뚜기 측도 포장 과정에서 장갑이 들어갔을 가능성이 있다고 인정한 상황이고, 평택시는 조사를 마치는 대로 오뚜기에 대해 시정명령을 내릴 방침이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라면 애호가 및 소비자, 누리꾼들은 국민기업 이미지를 지닌 갓뚜기 오뚜기마저 이같은 식품안전 불감증을 보이고 있는데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는 분위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