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그후] 대웅제약 윤재승 전 회장 갑질 파문 5개월 ‘최근 근황은?’
[이슈 그후] 대웅제약 윤재승 전 회장 갑질 파문 5개월 ‘최근 근황은?’
  • 김유원 기자
  • 승인 2019.01.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익재단 ‘네이버 커넥트재단 이사장’ 사퇴
윤재승 전 대웅제약 회장.(사진출처=대웅제약)
윤재승 전 대웅제약 회장.(사진출처=대웅제약)

[이슈인팩트 김유원 기자] 지난해 8월 직원들에게 상습적인 폭언과 욕설 등 이른바 갑질파문으로 경영일선에 사퇴한 윤재승 전 대웅제약 회장이 최근 네이버의 사회공헌 재단 커넥트의 이사장직에서 최근 사퇴한 것으로 확인됐다.

27일 IT(정보통신)업계에 따르면 윤 전 회장은 2013년부터 6년여 동안 맡아 오던 커넥트재단 이사장직에서 이달 중순께 물러난 것으로 확인됐고, 갑질 파문 이후 5개월여만의 소식이다.

신임 이사장은 네이버 개발이사 출신의 조규찬 전 커넥트재단 학장이 맡았다.

대웅제약 창업주인 윤영환 명예회장의 셋째 아들인 그가 회사 직원들을 상대로 내뱉은 폭언과 욕설 등이 담긴 녹취록이 지난해 언론에 공개되며 그에 책임을 지고 전격적으로 경영 일선에서 이름을 감췄다.

윤 전 회장의 개인회사인 인성TSS, 아이스콘, 블루넷, 디엔컴퍼니 등 4곳은 현재 네이버 계열사로 포함돼 있다.

윤 전 회장이 네이버 창업자 이해진(52) 글로벌투자책임자(GIO)와의 친분으로 네이버와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커넥트재단은 매년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소프트웨어 교육 등 IT 분야에서 공익사업을 펼치는 비영리 기관인데 윤 전회장의 갑질 이미지와 동떨어져 자진해 사퇴한 것으로 풀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