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전당대회 ‘대혼란’...일정 놓고 강대강 대립
한국당 전당대회 ‘대혼란’...일정 놓고 강대강 대립
  • 이완재 기자
  • 승인 2019.02.1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사퇴 속 당권주자·지도부 전당대회 연기 타협점 못찾아
한국당 지도부의 비상대책위원회 모습.(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한국당 지도부의 비상대책위원회 모습.(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이슈인팩트 이완재 기자] 자유한국당이 당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 일정을 두고 지도부와 후보자간 강대강 대립을 이어가고 있다. 11일 자칫 반쪽짜리 전당대회가 될 것이라는 우려감이 팽배한 가운데 한국당은 북미정상회담과 겹친 2·27 전당대회의 일정 변경 문제를 놓고 결론을 내지 못하고 있다.

오세훈 후보를 비롯한 5명의 후보자는 '후보등록 거부'라는 배수진을 친 채 전당대회 연기 입장을 강력하게 고수하고 있다. 이와 달리 당 비상대책위원회와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전대 일정 연기는 불가하다는 입장이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대위회의에서 "북핵 문제가 하나도 해결된 게 없는 상황에 우리가 기민하게 대처할 막중한 책임이 있으므로 회담 결과가 나오기 전에 전열을 가다듬어야 한다"며 "전당대회는 미북정상회담 결과가 나오기 전인 27일에 예정대로 치르는 게 옳다"고 말했다.

박관용 선관위원장은 위원장은 "일정 변경 시 선관위원장직을 사퇴하겠다"고 초강수를 뒀다.

반면 오세훈 전 서울시장, 심재철·안상수·정우택·주호영 의원 등 5명은 이날 공개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전당대회 연기 입장을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다.

이같은 한국당 내 전당대회 일정을 놓고 벌이는 강대강 격돌에서 황교안 김진태 의원은 당 지도부의 입장을 따르겠다는 입장이어서 최악의 경우 두 사람만의 전대 가능성마저도 점쳐지는 상황이다.

실제 이날 황 전 총리와 김진태 의원 두 후보는 예정대로 12일 후보등록을 하기로 하고, 이날 각각 부산과 제주를 찾아 당원들과 만나는 등 정상적으로 일정을 소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