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센트, 대체 불가능한 토큰 지원하는 암호화폐 지갑 출시
디센트, 대체 불가능한 토큰 지원하는 암호화폐 지갑 출시
  • 최양수 기자
  • 승인 2019.03.1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인팩트 최양수 기자] 아이오트러스트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콜드월렛 회사 디센트(D’CENT)가 다가오는 4월 말 세계 최초로 ‘게임 아이템’이 토큰화 되어 저장되는 콜드월렛을 출시한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NFT)을 지원하는 것이 눈 여겨 볼 점이다. NFT(NonFungible Token)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란 의미로, 토큰마다 가치가 달라 희소성 있는 상품을 거래하는데 유용하다. 크립토키티의 경우 ERC-721 표준을 따르는 대표적인 게임 아이템이다. 디센트(D’CENT) 지갑은 ERC-721 표준을 기반으로 이러한 게임 아이템을 토큰화하여 저장할 수 있다.

디센트(D’CENT)는 제품 출시에 앞서, 모든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기브어웨이(GIVE AWAY)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3월 18일부터 3월 29일 자정까지 디센트 공식 웹사이트 또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 및 암호자산 게임 애플리케이션 회사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디센트(D’CENT)는 추첨을 통해서 20개 프로젝트에게 원하는 디자인으로 커스텀된 카드월렛을 각 50개씩 제공할 예정이다.

디센트(D’CENT) 백상수 대표는 “현 시장에 출시된 콜드월렛 중에 아직 ERC-721기반 토큰을 지원하는 것은 없는 것으로 안다. 게임 디앱의 많은 관심 및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