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5년 연속 ‘A등급’ 달성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5년 연속 ‘A등급’ 달성
  • 이준 기자
  • 승인 2019.04.0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인팩트 이준 기자]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가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매년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는 245개 공공기관(공기업 25개, 준정부기관 92개, 기타공공기관 128개)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245개 공공기관 중 8개 기관이 속한 ‘기타공공기관-복지’ 그룹에서 지난해보다 0.063점 상승한 ‘87.90점’으로 ‘A(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해당 그룹 내에 S 등급이 없어 사실상 최고 등급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상세업무별 분류에선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에서 매년 추진 중인 ‘교사연수’ 부문 PCI 점수가 ‘99.2’점으로 전반적 고객만족도가 ‘100%’에 달하는 등 참가자들로부터 찬사를 받은 것으로 평가됐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이번에 나온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회에서 진행 중인 ‘청소년 민주주의 현장 탐방’, ‘공보’, ‘학술연구 및 학술지 발간’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만족도 향상에도 내실을 기할 예정이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지선 이사장은 “5년 연속 ‘A등급’ 달성은 민주화운동기념회가 수행 중인 사업의 우수성과 기관 신뢰성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고객만족도 제고를 통해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주어진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