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의 딴지? 국민청원 ‘한국당 해산청원’ 靑 시스템 문제 제기
이준석의 딴지? 국민청원 ‘한국당 해산청원’ 靑 시스템 문제 제기
  • 이완재 기자
  • 승인 2019.04.3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해산청원 트래픽 13%는 베트남…사이버 혈맹국인가”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의 페이스북 글.(이준석 페이스북.jtbc 화면 캡처)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의 페이스북 글.(이준석 페이스북.jtbc 화면 캡처)

[이슈인팩트 이준 기자] 청와대 국민청원글인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 지지자가 100만명 이상을 훌쩍 넘기며 초유의 상황이 벌어진 가운데 바른미래당 이준석 최고위원이 청와대 청원 시스템의 문제점을 지적해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최고위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나는 이미 작년 가을부터 당 회의에서 공개적으로 세 번씩이나 청원시스템의 개선을 요구해왔다”고 주장했다.

이 최고위원은 청와대 사이트의 3월 통계를 보면 13.77%가 베트남 트래픽이었다고 주장하며 “그 전달에 비해 2159% 증가한 상황이다. 이 시기는 월말에 윤지오씨 관련 청원이 있던 시기”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최근 30만건을 넘겼던 이수역 사건 관련 청원이나 윤지오씨 사건 같은 경우 청원 사이트의 부정적 효과가 부각될 수밖에 없는 사례들이다”며 “청와대 측에서 그 신빙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로그데이터 통계를 제공하면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4월 통계 나오면 봐야겠다. 4월에는 어떤 사이버 혈맹국이 우리나라의 청와대와 국민청원에 관심이 많아졌을지”라고 덧붙였다.

한편 자유한국당의 해산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은 30일 오후 3시 현재 119만9391명의 동의를 얻으며 역대 국민청원 중 최다 동의 기록을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