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아 의원 한센병 막말 파문...고질병된 국회의원 설화(舌禍)
김현아 의원 한센병 막말 파문...고질병된 국회의원 설화(舌禍)
  • 이준 기자
  • 승인 2019.05.1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문빠’ ‘달창’에 이정미 ‘사아코패스’ 등 정치혐오 가중
한센병 막말 발언으로 파문을 낳고 있는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YTN 화면 캡처)
한센병 막말 발언으로 파문을 낳고 있는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YTN 화면 캡처)

[이슈인팩트 이준 기자] 또 국회의원 막말 파문으로 정치권이 시끄럽다. 이번에는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이 한센병 막말 파문의 주역이 돼어 여론의 도마 위에 오른 모양새다.

김 의원은 지난 16일 YTN의 한 시사 프로그램에 출연해 “한센병은 상처가 났는데 그 고통을 느끼지 못해 방치해 상처가 더 커지는 것”이라며 “만약 대통령께서 본인과 생각이 다른 국민의 고통을 못 느낀다고 하면 저는 그러한 의학적 용어(한센병)를 쓸 수 있다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는 방송에 함께 출연한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황교안 한국당 대표를 ‘사이코패스’라고 말한 정의당 이정미 대표의 발언에 대해 “학술용어이고 언론에서도 사용하는 대중적인 용어로 황 대표는 공적 인물이기 때문에 공격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옹호하자 반박하며 나온 말이다.

김 의원은 해당 발언으로 논란이 확산하자 17일 ‘한센병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김 의원은 1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방송 인터뷰 중에 부적절한 비유로 고통받고 있는 한센병 환우들과 가족들께 심려 끼쳐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역사뿐 아니라 현실 속 존재하는 여러분의 고통을 제대로 헤아리지 못한 잘못과 미숙 인정한다”고 말했다.

정치권은 앞서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경북 대구 집회에서 ‘문빠’ ‘달창’ 발언으로 더불어더불어민주당 및 여권의 사과와 사퇴 압박을 받고 있다. 또 이후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5.18 행사 참여를 강행하려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겨냥해 ‘사이코패스’적이라고 발언해 한국당으로부터 강한 반발을 낳고 있다.

여야를 막론하고 잇따라 터져 나오는 정치인들의 잇단 막말과 설화에 일반 여론과 국민들의 정치 혐오는 더욱 심각해지는 분위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