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청문회 초반 여야 격돌 “황교안 증인 요구” 불똥
윤석열 청문회 초반 여야 격돌 “황교안 증인 요구” 불똥
  • 이준 기자
  • 승인 2019.07.08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참고사진=연합뉴스TV 캡처)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참고사진=연합뉴스TV 캡처)

[이슈인팩트 이준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가 8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를 진행중인 가운데 여야간 쟁점을 놓고 초반부터 격돌했다.

8일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시작되자마자 자유한국당은 윤 후보자의 자료제출이 미흡하다며 “야당은 국민도 아니냐”고 공세에 나섰다. 반면 민주당은 윤대진 법무부 검찰국장의 친형인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의 뇌물수수 개입 의혹’을 검증하려면 당시 법무부장관이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불러 물어야 한다며 맞불을 놨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윤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윤 전 용산세무서장을 비호했다는 의혹 커지는데 증인으로 신청한 윤 전 서장은 어디에 가 있는지 모른다”며 “윤 전 서장이 윤 후보자와 어떤 관계였냐. 사건기록이 검찰청 창고에 쌓여 있는데 내주지 않는다. 이런 상태로 청문회해서 무슨 의미가 있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면 민주당 법사위 간사인 송기헌 의원은 “윤석열 청문회인지, 윤우진 청문회인지 모르겠다. 후보자 관련 있는 것만 해야지 관련 없는 자료까지 다 달라고 하면 청문회가 비난받을 수밖에 없다”고 했다.

김종민 민주당 의원은 윤 전 서장 의혹을 검증하기 위해선 당시 법무부장관이었던 황교안 한국당 대표를 증인으로 불러야 한다고 반격에 나섰다.

한편 청문회의 쟁점은 윤 후보자 본인의 도덕성과 청렴성 외에 ▲ 전 용산세무서장 뇌물수수 사건 개입 의혹 ▲ 장모의 사기 사건 연루 의혹 등 윤 후보자의 신상 문제 ▲ 검찰개혁 이슈등이 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