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미당 주승용 의원 “공수처법, 선거법 개정안 반대”…‘4+1’ 협의는?
바미당 주승용 의원 “공수처법, 선거법 개정안 반대”…‘4+1’ 협의는?
  • 이준 기자
  • 승인 2019.12.2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승용 의원(바른미래당 홈페이지)
주승용 의원(바른미래당 홈페이지)

[이슈인팩트 이준 기자] 주승용 바른미래당 의원은 27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에 대해 반대입장이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 드린다. 너무 강하면 부러질 수 있다"고 밝혔다. 사실상 ‘4+1’ 협의체에 참여한 바른미래당 당권파 내부에서 공수처 설치에 대한 우려를 표하는 입장이 나온 것이어서 주목된다.

주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범죄 사실 인지 시 즉시 통보하도록 한 공수처법 내용을 언급, "제가 우려하는 것은 이를 부실 수사하거나 뭉개고 넘길 수 있는 점 등은 지금 조국이 받는 범죄 혐의가 앞으로 공수처에서 얼마든지 반복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주 의원은 또 "검찰 상급 기관도 아닌 공수처에 검찰이 수사내용을 보고하는 것 역시 잘못됐다. 위헌 소지가 많다는 지적을 새겨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국회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선거법 개정안은 부실함이 많다"라고도 했다. 준연동형 비례대표제가 적용된 선거법 수정안도 사실상 반대한 것이다.

국회부의장으로서 선거법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 의사진행 방해) 당시 본회의 사회를 보기도 한 주 의원은 "정말 육체적으로 힘들었지만 마음은 더 힘들었다"며 "필리버스터가 언제까지 계속될지 모른다. 그러나 정상적 국회 운영이 아닌 것은 분명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한국당도 필리버스터라든지 비례한국당 창당 같은 비정상적인 투쟁보다 국민 바람이 단 한 줄이라도 반영될 수 있도록 4+1과 마지막까지 협상에 나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