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의 부동산 닥터] 부자 되는 비법 ‘재테크 노하우’
[김기덕의 부동산 닥터] 부자 되는 비법 ‘재테크 노하우’
  • 이슈인팩트
  • 승인 2020.04.2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칼럼/김기덕 부동산전문가] 요리를 할 때도 수많은 레시피가 있다. 또 각자 취향에 맞는 음식들도 다양하다. 그렇듯 재테크 방법에도 여러 가지가 존재한다.

그렇다면, 재테크 방법엔 무엇이 있을까? 우선 당장 생각나는 방법엔 1.은행, 2.주식, 3.부동산, 4.보험, 5.비트코인, 6.금괴, 7.골동품 등등이 있다.

또 재테크를 통해 부자가 되는 법을 살펴보자.

1.부자부모 만나는 것, 2.투자, 3.사업, 4.전문직 등등이 있다.

여러 가지가 있지만 부모를 잘 만나는 것은 내가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니 제외하고 투자가 가장 빠른 현실이다. 하지만 재테크는 자본이 있어야 한다. 직설적으로 이야기 하자면 돈 없으면 못하는 것이 재테크란 소리다. 그래서 자본을 만들라고 강조하는 것이다.

이렇게 여러가지 재테크 방법들이 존재하지만 사람들은 막상 재테크란 단어만 들었지, 무엇을 어찌 하고 다가서야 하는지 판단조차 내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쉽게 접하는 은행, 주식, 보험, 부동산으로 몰리는 것이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자. 은행 금리는 요즘 돈이 안 된다. 금리 1% 시대에 들어왔기 때문에 실질 물가 상승대비 마이너스다.

그러니 가장 만만하게 생각하는 것이 주식이다 .하지만 이 또한 마찬가지로 녹록치 않다. 돈을 벌기보다 오히려 손해 본 사람들의 아우성만 들려온다. 그런데 사람들은 방법을 모르니 이것을 쉽게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방법을 모르니까~!

비트코인 역시 마찬가지다. 갑자기 어느 날 신문이나 방송에서 “300만원으로 10억 벌었다.” “몇 백만 원으로 10억 벌었다” 하니 그때부터 관심을 갖게 되고, 이 여파로 유사 가상화폐들.이 많이 생겼다. 수십 여 개가 없어졌다 지금도 계속 생기고 있다.

이렇듯 투자에 대한 방향을 모르고 재테크를 잘 모른다면 일단 부자들이 투자하는 곳에 따라들어 가거나 그 주변에 투자하면 최소한 낭패 보는 일은 없을 것이다.

 

▷ 김기덕 부동산 전문가

- 부동산 TV MBN M-money 생방송 출연

- 네이버 뉴스 퀘스트 헤드라인 .머니투데이 부동산 고수찾기 출연

- 한국토지공사 주관-15회 공인중개사 자격 취득

- 중앙대학 원 최고위 정책과정 수료

- 책 ‘평생 월급만 받을래? 월세도 받을래?’출판

- 유튜브 부동산 DOCTOR 덕’S TV (https://www.youtube.com/watch?v=krPxpz4yKLQ)

* 외부 필자의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