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PICK] 군 성추행 부사관 극단선택 회유.은폐 의혹...국방부 직접 조사
[이슈 PICK] 군 성추행 부사관 극단선택 회유.은폐 의혹...국방부 직접 조사
  • 윤우란 기자
  • 승인 2021.06.0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욱 장관 군검찰 직접조사 지시...2주간 특별성폭력 신고기간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이슈인팩트 윤우란 기자] 공군 여성 부사관이 성추행 피해 신고 후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이 일파만파하고 있다. 이 사건이 군을 넘어 사회적으로도 크게 논란이 되자 국방부는 부랴부랴 군 검찰단을 꾸리고 철저한 진상조사 방침을 밝혔다. 그러나 잊혀질만한 하면 터녀나오는 군대 여성 군인에 대한 성추문화 성폭행 사건에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부승찬 국방부 대변인은 지난 1일 정례브리핑에서 “군이 성폭력 사건 피해자를 보호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 막중한 책임감을 통감한다. 유족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 같이 말했다.

부 대변인은 “서욱 국방부 장관은 사안의 엄중함을 고려해 성폭력 사건뿐만 아니라 그와 관련된 상관의 합의 종용이나 회유, 사건 은폐 등 2차 피해에 대해서도 군 검·경 합동 수사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신속하고 철저히 조사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공군 차원의 조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앞서 지난 3월 초 충남 서산 소재 공군 모 부대에서는 A 중사가 선임인 B 중사의 강압으로 회식 자리에 불려 나간 뒤 귀가하는 차량 뒷자리에서 강제추행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피해 여 중사는 피해사실을 부대에 알리고 청원 휴가를 다녀온 후 다시 부대에 복귀하고 나흘만에 부대 관사에서 숨진 채 발견돼 충격을 줬다.

군 안팎으로 이번 피해 여중사의 죽음 배후에 공군과 해당 부대의 조직적 회유 정황 의혹도 나오고 있어 국방부 전 차원으로 문제가 확산되는 분위기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현재 ‘사랑하는 제 딸 공군중사의 억울한 죽음을 밝혀주세요’라는 청원이 올라와 2일 현재 28만명이 넘는 동의를 얻고 있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서욱 국방부 장관은 공군 여성 부사관이 성추행 피해 신고 뒤 조직적 회유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해당 사건을 공군에서 국방부로 이관해 수사할 것을 지시했다.

국방부는 내일부터 2주간 군 내 성폭력 피해 특별 신고기간을 시행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