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남우주연상 수상...제30회 부일영화상‧제15회 아시안필름어워즈 제패
유아인 남우주연상 수상...제30회 부일영화상‧제15회 아시안필름어워즈 제패
  • 유현이 기자
  • 승인 2021.10.10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유아인이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식에서 포즈를 취한 모습.(사진=연합뉴스)
배우 유아인이 지난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식에서 포즈를 취한 모습.(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유현이 기자] 배우 유아인의 날이었다. 지난 8일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린 부산 해운대구 파라다이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15회 아시아필름어워즈(AFA) 시상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 유아인은 영화 ‘소리도 없이’로 제30회 부일영화상과 제15회 아시안필름어워즈(AFA)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연기파 배우로서 인정을 받았다.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인 8일 부산 해운대구 파라다이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15회 아시안필름어워즈(AFA)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유아인은 “엄청난 소리를 내뱉으시는 배우들이 많은데 찍소리 하지 않고 이런 큰 상을 받아 송구하다. 대사가 뭔지 소리가 뭔지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며 “홍의정 감독님께 특별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아인은 이어 '버닝'을 함께한 이창동 감독을 향해 “이 자리에서 오랜만에 뵙게 된 이창동 감독님 배우로 살 수 있게 해주시고 생명을 불어넣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고마움도 잊지 않았다.

한편 '소리도 없이'는 지난 7일 개최된 제30회 부일영화상 시상식에서도 남우주연상과 신인감독상을 수상하는등 겹경사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