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첫 해외순방길 배웅 이준석 불참 팽(烹) 수순?
윤 대통령 첫 해외순방길 배웅 이준석 불참 팽(烹) 수순?
  • 이완재 기자
  • 승인 2022.06.2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권성동·송언석 등 당 지도부 배웅…이준석은 최재형 토론회 참석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최재형 의원실 주최로 열린 '반지성 시대의 공성전' 세미나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최재형 의원실 주최로 열린 '반지성 시대의 공성전' 세미나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재임 중 첫 해외순방길에 나선 가운데 배웅길에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가 불참해 이상한 기류가 감지됐다. 최근 이준석 대표가 성 상납 의혹 등에 얽히며 당내 친윤계 인사들과 대립각을 세우는 등 사면초가인 점을 감안할 때 대통령실로부터도 팽(烹)을 당하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용산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27일 스페인 마드리드로 서울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부인 김건희 여사도 대동하며 본격 대외행보 신호탄을 쏘는 분위기다.

이날 공항에는 국민의힘 지도부 중 권성동 원내대표와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등이 배웅에 나섰다. 그러나 관심을 모았던 이준석 당 대표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윤 대통령은 오는 29∼30일(현지시간)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3박 5일간 최소 14건의 외교 일정을 소화한다.

이날 환송 행사에는 이준석 대표가 참석하지 않았고, 대신 그 시간에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열리는 자당 최재형 의원 주최 ‘반지성 시대의 공성전’ 세미나에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내 윤리위 징계 논란이나 친윤계와의 공개 충돌 등을 빚고 있는 이 대표와 대통령실 간 불편한 기류가 노출된 것 아니냐는 시선이 정치권 일각에서 제기되며 향후 윤석열 대통령이 이 대표와 거리두기에 나선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앞서 지난 주말 윤 대통령과 이 대표측간에 만찬 회동 보도를 놓고도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공식 이 대표를 만난 적이 없다고 발표함으로써 이날 이 대표 불참이 일정 부부 예고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