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2학기 2차 모집 17일 마감
고려사이버대, 2학기 2차 모집 17일 마감
  • 윤우란 기자
  • 승인 2022.08.16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전경

[이슈인팩트]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가 2학기 2차 모집을 17일 마감한다. 모집 전형은 신입학 전형, 2학년 편입학 전형, 3학년 일반편입학 인문계열만 모집하며, 정원 외 전형으로 산업체위탁전형 및 군위탁전형 등도 모집한다.

고려사이버대는 고려대학교와 함께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에 속한 4년제 사이버대학으로, 20여 년 이상 대한민국 온라인 고등교육의 길을 이끌어왔다. 현재 22개 학부·학과를 보유, 재적생 수 1만1000여 명을 자랑하는 4년제 정규대학으로 발전했다. 최첨단 온라인 강의 시설을 활용해 270여 명의 교수진이 620여 과목을 운영한다.

소방 및 산업안전 분야의 교육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소방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소방안전학부를 신설했다. 또 융합적 사고와 전문성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공 외에도 ‘크리에이터전공’, ‘소프트웨어교육전공’ 등 전문 분야에 특화한 학위를 추가로 취득할 수 있는 ‘융합전공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강의는 100% 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전자도서관, G-suite 및 office365, 학습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방면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캠퍼스 내 스터디룸과 회의실, 고려대 중앙도서관, 열린도서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입학하면 임직원들에게 입학금 면제와 등록금 감면 등 혜택이 제공돼 많은 기업체나 공공기관에서 고려사이버대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협약 체결을 원하는 산업체는 교육 또는 협약 담당자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협약 체결 후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에서 안내에 따라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지원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 위탁 전형의 경우 고려사이버대와 위탁 협약을 체결한 대한민국 육·해·공군·해병대 등 소속 군인 또는 군무원 가운데 취학 추천을 받은 자로, 입학금 면제 및 매 학기 등록금 50% 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일정 요건 충족 시 국가장학금의 중복 혜택도 누릴 수 있다. 2차 군위탁전형 모집 인원은 764명으로, 현재까지 취학 추천을 통해 400여 명의 군 장병이 장학 혜택을 누리며 학업과 군 복무를 병행하고 있다.

2022학년도 2학기 정시 모집학과는 △전기전자공학부(전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기계제어공학부(기계설계공학, 메카트로닉스공학, 열유체·에너지공학) △정보소프트웨어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소방안전학부(소방방재공학, 산업안전공학) △디자인학부(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 산업디자인, 모바일디자인)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인공지능전공, 미래기술경영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보건의료학부(보건행정, 보건교육·돌봄, 보건의료AI빅데이터) △인재개발학부(평생교육전공, 직업능력개발전공, LC²코칭전공)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전공, 다문화·국제협력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 등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대표번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