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2022년 ‘도전.한국: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한국지방행정연구원 2022년 ‘도전.한국: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 이준 기자
  • 승인 2022.11.0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인팩트]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 이하 연구원)은 11월 1일(화) 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 온국민소통 열린소통공간에서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2022년 ‘도전.한국: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행정안전부는 자치분권 및 지역 균형발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높이고, 국민이 제시한 문제 해결형 연구과제를 발굴해 지역정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 달간(2022.07.27~2022.08.26) ‘도전.한국: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공모를 진행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행정안전부는 국민으로부터 접수된 약 40개의 연구제안을 연구의 필요성·방향성, 충실성, 정책 활용 가능성을 기준으로 평가했으며, 10개의 우수 연구과제를 선정했다.

중간보고회는 공모 취지에 대한 설명과 국민이 제안한 10개 연구과제의 중간보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이 2022년 ‘도전.한국: 국민주도형 작은연구’의 취지에 대해 간략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서 선정된 10건의 연구에 대한 연구책임자들이 연구 내용에 대해 발표하고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은 “지역 주도 지방시대를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과제를 발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공모전을 기반으로 국민이 주도한 참신한 연구제안이 정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