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비자금 조성 의혹 오너 일가 수사 초읽기...검, 임원 구속영장 청구
신풍제약 비자금 조성 의혹 오너 일가 수사 초읽기...검, 임원 구속영장 청구
  • 장해순 기자
  • 승인 2022.11.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 신풍제약 본사 전경.(사진=연합뉴스)
서울 강남 신풍제약 본사 전경.(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신풍제약의 비자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범행을 주도한 회사 임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임원에 대한 구속영장에 이어 곧 오너 일가로 수사확대가 예상 돼 신풍제약에 먹구름이 드리웠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성상욱 부장검사)는 최근 신풍제약 비자금 조성 과정을 총괄한 전무 A씨에 대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내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다.

A씨는 의약품 원료 납품업체와 단가를 부풀려 거래내역을 조작하는 방식 등으로 57억원대의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A씨 신병을 확보한 후 실제 비자금 조성 규모 확인에 나설 계획이다.

검찰은 또한 비자금이 오너 일가의 승계 작업에 동원된 것으로 의심하고, 창업주인 고(故) 장용택 전 회장의 아들 장원준 전 대표의 개입 여부 등으로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앞서 지난달 28'신풍제약 비자금 의혹'을 수사하던 검찰은 비자금 조성 과정에서 실무를 담당한 것으로 지목된 납품업체 전 직원을 구속했다.

당시 서울중앙지검 형사7(성상욱 부장검사)는 신풍제약 비자금 조성에 동원된 것으로 알려진 의약품 원료 납품업체 전 직원 A씨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공갈 혐의로 전격 구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