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임원 50억원대 비자금 조성 혐의 구속기소 재판 넘겨져...검, 장원준 전 대표도 조사중
신풍제약 임원 50억원대 비자금 조성 혐의 구속기소 재판 넘겨져...검, 장원준 전 대표도 조사중
  • 장해순 기자
  • 승인 2022.12.1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50억원대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를 받는 신풍제약 임원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성상욱 부장검사)는 지난 16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배임, 외부감사법 위반 혐의로 신품제약 전무 A씨를 구속기소 했다.

A씨는 2011년 4월∼2017년 8월 의약품 원재료 납품업체와 가공거래 후 차액을 되돌려받는 방식으로 57억원 상당의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를 받는다.

납품업체 측에서 원료 단가를 부풀려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신풍제약은 실제 단가에 상당하는 어음만 지급하고 나머지는 비자금으로 빼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신풍제약의 재무제표를 허위로 작성해 공시한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신풍제약이 조성한 비자금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추가 수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또 비자금이 오너 일가의 승계 작업에 동원됐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창업주인 고(故) 장용택 전 회장의 아들 장원준 전 대표의 개입 여부 등을 살펴볼 방침이다.

또 검찰은 신풍제약 오너 일가의 승계 과정에서 비자금이 조성됐는지 여부도 살펴보고 있다. 창업주인 고(故) 장용택 전 회장의 아들 장원준 전 대표의 개입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