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결승전 ‘메시가 메시 했다’....패배 아쉬움 속 ‘음바페 득점왕’
월드컵 결승전 ‘메시가 메시 했다’....패배 아쉬움 속 ‘음바페 득점왕’
  • 유현이 기자
  • 승인 2022.12.1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 vs 프랑스 킬리안 음바페.(사진=연합뉴스)
카타르 월드컵 승자 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 vs 프랑스 킬리안 음바페.(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2022 카타르 월드컵이 36년만에 남미 축구 강호 아르헨티나의 승리로 대미를 장식했다. 역대 어느 대회보다 이변이 속출한 이번 대회에서 축구의 신으로 불리는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는 팀의 승리를 견인하고 화려한 플레이로 영원한 축구의 전설로 남게 됐다.

반면 떠오르는 신성 프랑스의 최고의 공격수 킬리안 음바페는 졌지만 명승부를 펼치는 신기의 개인기로 이 대회 득점왕을 차지했다. 음바페는 특히 월드컵 결승전 역대 두 번째 헤트트릭을 기록하며 차세대 축구의 전설의 입지를 다지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19일(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캡틴' 메시의 아르헨티나는 이날 프랑스와의 결승전에서 전·후반 90분 동안 2-2, 연장전까지 3-3으로 맞서며 이어진 승부차기에서 4-2로 이겨 36년 만에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다.

진정한 '축구의 신'으로 인정받게 된 리오넬 메시는 '평생 원했던 트로피'를 따낸 감격 속에 국가대표로 더 뛰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반면 팀은 아쉽게 졌지만 결승전의 3골을 더해 이번 대회에서 총 8골을 넣은 음바페는 아르헨티나 최고의 공격수이자 같은 팀 동료인 리오넬 메시(파리생제르맹·7골)를 제치고 득점왕(골든부트)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