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김영우 해촉...이번엔 안철수 죽이기? 친윤계 의원들 安 맹공
尹 김영우 해촉...이번엔 안철수 죽이기? 친윤계 의원들 安 맹공
  • 이완재 기자
  • 승인 2023.02.0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의 나경원 사태? 이철규 의원 安 겨냥 ‘가짜 윤심팔이’ 직격
화 난 안철수 의원...국민의힘 안철수 당대표 후보가 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윤심 팔이를 중단하라"고 주장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화 난 안철수 의원...국민의힘 안철수 당대표 후보가 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윤심 팔이를 중단하라"고 주장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국민의힘 차기 당권 경쟁이 서막을 알린 가운데 친윤계 의원들을 중심으로 유력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을 향한 견제와 공격이 노골화되고 있다. 앞서 당권 도전을 시도하다 윤석열 대통령과 대통령실의 집중견제를 받고 도중하차한 나경원 전 의원의 사례처럼 안철수 의원에 대한 대통령실과 친윤계 의원들의 집중견제가 또다시 재현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3일 정치권 및 국민의힘에 따르면 친윤(친윤석열)계 핵심 이철규 의원은 이날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을 겨냥해 ‘가짜 윤심팔이'라고 한 것을 두고 “대선 이후에 안 의원의 행태를 지켜보지 못한 사람들은 안 의원이 대통령과 호흡을 맞춰서 잘 소통할 수 있다고 잘못 생각하실 수 있기 때문에 말씀드리게 됐다”고 말했다.

친윤계 핵심으로 분류되는 이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우리 경선판에 끌어들여서는 안 될 대통령님의 의중까지 자신에게 있다 이렇게 하면서 당심을 유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그는 안 의원이 인수위원장을 맡았을 때 하루 잠적한 것, 이준석 전 대표 사태 당시 목소리를 높이지 않은 것,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경질을 언급한 것 등을 들며 “외부에 대고 자기 목소리를 내면 자기 정치하게 되는 것이다”고 비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안 의원에 대한 실망감을 표출한 적이 있나’라는 질문에는 “그 정도 되면 (알 수 있다)”며 “어떤 모습을 보면 그 모습에 대한 평가는 대동소이할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대선 과정에서 이뤄진 단일화에 대해선 “진성성 있게 하신 건지 아니면 다른 어떤 생각이 있으신지 모르겠지만 이후의 모습을 보면 이 정부가 성공하고 잘 갈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주시는 모습을 보였으면 우리 당원들 참으로 안심하고 안 후보를 선택하고 지지할 수 있을 텐데 그런 모습을 보여주시는 데는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또 안 의원 측 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인 김영우 전 의원이 최근 국민통합위원 직에서 해촉된 것이 윤 대통령의 경선개입이라는 지적에는 “왜 대통령을 자꾸만 경선판에 끌어들이려 하고 그걸로 인해서 반사이익을 얻으려고 하는 분들이 누구겠나”라고 반문했다.

앞서 지난 2일 윤 대통령이 안철수 캠프 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영우 전 의원을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직에서 해촉했다. 이와관련 몇몇 언론을 통해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김 전 의원이 특정 캠프의 간판으로 활동하는 데 대한 지적이 많았다"고 전했다.

이철규 의원은 지난 1일 밤 페이스북을 시작으로 연일 안 의원을 향해 강하게 비판했다.

이 의원은 “정권교체 후 국정 운영을 뒷받침하고 있는 동지들을 향해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이니 ‘윤심(尹心·윤 대통령 의중) 팔이’니 비난하면서 대통령 인사와 국정 수행에 태클 걸던 분께서 윤심이 필요해지니 스스로 친윤이니, 진윤(眞尹)이니 하면서 가짜 윤심팔이 하는 모습이 볼썽사납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대선 이후 대통령은 단일화 정신에 입각해 안 의원에게 정부 운영에 참여할 기회를 줬다”며 “그런데도 자신의 뜻대로 안 된다고 국정과제 선정이라는 막중한 업무를 방기해 혼란을 야기하고, 대통령 인사와 국정운영이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고 언론에 공개적으로 비난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자신이 진윤이라 하는 것은 가짜 상품으로 상표 도용하는 것과 다름없다”며 “정말로 대통령과 소통하고 국정 운영을 뒷받침한다면 무엇 때문에 대통령을 지지하는 의원들이 다른 후보를 응원하겠나”라고 비꼬았다.

이 의원은 또 안 의원이 당대표가 되면 국정운영에 힘을 뺄 가능성이 높다고 거듭 우려를 표했다.

이 의원은 "안 대표를 중심으로 하는 정파가 선거에서 승리했느냐 하면 그렇지 않다"며 "확장성 있다는 것은 사람을 보고 확장되는 게 아니라 그 정당이 추진하는 정책이나 여당 같은 경우 국정을 이끌 때 확장성이 있어 지지가 늘어나는 것이지 특정인 한 사람에 의해 지지가 늘고 확장되는 건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또 한명의 친윤계 의원인 박수영 의원은 안 의원에게 총리직을 맡아달라 부탁했는데 고사한 적이 있다며 윤 대통령의 실망이 컸다고 말하기도 했다.

같은 당 김정재 의원도 SNS에서 안 의원의 경선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김영우 전 의원을 지목해 "김 전 의원은 현재 대통령직속기관인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직을 맡고 있다"며 "그런 분이 특정 후보를 돕자고 당내 분란을 야기하고 대통령과 당을 이간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윤 대통령의 대선 후보 시절과 인수위 때 수행팀장을 맡은 이용 의원은 최고위원 출마 기자회견에서 안 의원을 향해 "(지난 대선) 단일화 과정에서 진심으로 자기의 이익, 정치적 이익이 아닌 윤석열 정부의 탄생을 위해 아무 조건 없이 단일화가 이뤄졌냐에 대해서는 살짝 의구심을 갖고 있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