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통령실 공개경고에 일정 취소하며 ‘숨 고르기’
안철수, 대통령실 공개경고에 일정 취소하며 ‘숨 고르기’
  • 이준 기자
  • 승인 2023.02.06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대위 "대통령실 입장 이해·유념" 安 "'윤핵관' 표현 안쓰겠다"
안철수 의원.(사진=연합뉴스)
안철수 의원.(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주자 안철수 후보가 대통령실 측의 전방위 공격에 공개일정을 취소하며 한발 물러섰다.

안 후보는전대 6일 전날 선을 넘었다'고 판단한 대통령실이 직접 나서 공개 경고장을 날리는 상황이 되자 속도 조절에 들어간 모양새다.

그는 이날 오전 라디오 생방송 출연 이후로 예정된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배식 봉사와 KBS 대담 출연 등 공개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안 후보는 일단 대통령실의 공개 압박에 직접 부딪히며 사태가 격화되는 모양새를 피하며 숨고르기에 들어가는 모양새다.

그는 이날 오전 MBC 라디오에서 이진복 정무수석이 지적한 '윤안(윤석열-안철수) 연대'란 표현에 대해 "윤 대통령의 국정과제를 정말 충실하게 존중하면서 실행에 옮기겠다는 그런 뜻이었는데 그걸 나쁜 표현이라고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저는 쓰지 않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또 '윤핵관'(윤대통령 핵심 관계자)이란 말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그런 어감들이 있어서 저도 쓰지 않기로 했다. 제가 전혀 그런 의도가 없었고 (윤 대통령이) 그렇게 생각하실 줄도 사실은 제가 몰랐었다"고 해명했다.

경선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김영우 전 의원은 언론에 보낸 입장문에서 "대통령실의 입장에 대해서도 우리는 이해했고 공정한 선거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것이 기본 입장"이라면서 "공정선거를 우려하는 대통령실의 입장을 잘 유념해서 전대 성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경쟁자 김기현 후보를 지지하는 친윤 세력에 대해서는 대통령실과 분리 대응해 견제하는 기조는 이어질 걸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