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불황 탓 경력채용 중단...지원자 면접까지 갔다 탈락통보 논란 예고
카카오, 불황 탓 경력채용 중단...지원자 면접까지 갔다 탈락통보 논란 예고
  • 원용균 기자
  • 승인 2023.02.21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카카오
사진 출처=카카오

[이슈인팩트] 카카오에서 불황으로 최근 진행 중이던 경력 채용을 결국 중단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이 과정에서 일부 지원자는 서류 전형과 코딩테스트를 통과하고 면접을 앞둔 상태에서 사실상 사측의 일방적인 탈락처리를 통보받았다. 사측은 과정상에서 지원자에게 양해를 구했다고 밝혔으나 논란이 예상된다.

21일 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달 중순 경력 개발자 수시 채용 절차를 준비하던 지원자들에게 일괄적으로 탈락 처리를 통보했다.

일부 지원자는 서류 전형과 코딩테스트를 통과하고 면접 전형을 준비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는 채용을 중단한 직군과 규모에 대해서는 정확히 밝히지 않았다.

이번 채용 중단 사태는 코로나19 사태로 찾아온 IT업계의 호황 속에 개발자 등을 대거 채용했던 카카오가 늘어난 인건비 부담을 견디지 못한 데 따른 것으로 업계는 해석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불확실한 대외 환경 변화로 인해 채용을 보수적으로 간다는 기조하에, 일부 포지션의 채용이 일시 중단되는 경우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지원자에게 별도로 상황을 설명하고 양해를 구하는 과정을 거쳤다"며 "향후 해당 포지션 채용이 다시 진행되면 후보자에게 안내하고 채용 절차를 재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