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오아시스 블록체인 노드 검증자로 합류
넥슨, 오아시스 블록체인 노드 검증자로 합류
  • 원용균 기자
  • 승인 2023.04.0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오아시스 블록체인 노드 검증자로 합류
넥슨, 오아시스 블록체인 노드 검증자로 합류

[이슈인팩트] 게임 최적화 블록체인인 오아시스(Oasys)는 글로벌 비디오 게임업계 대기업인 넥슨(Nexon)이 자사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노드 검증자로 공식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넥슨은 세계적 게임업체 가운데 하나로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프랜차이즈의 퍼블리셔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 넥슨은 전 세계 190개국에서 모바일과 PC에서 운용되는 80개 이상의 라이브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며 게임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넥슨은 일본의 통신 및 테크 분야 대기업인 KDDI, 소프트뱅크에 이어 오아시스의 신규 노드 검증자로는 세 번째로 합류했으며 오아시스 생태계의 안정화와 성장 지원을 뒷받침하게 된다. 4번째 합류 기업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오아시스가 기관 차원의 광범위한 지원을 받게 되면서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모색하고 있는 주류 기업에는 매력도가 한층 높아졌고, Web3 게임 대중화에 필요한 게임 지향적이며 안정성이 검증된 블록체인의 신뢰도도 더욱 높아지게 됐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황선영 넥슨 그룹장은 “넥슨은 게임 산업의 선도 업체로 더 새롭고 정교한 게임용 매체 연구 분야의 최일선을 지켜왔다. 그런 점에서 게임 분야를 최우선시하는 오아시스 블록체인과의 파트너십은 합당한 선택이라고 생각했다. 앞으로 파트너사가 선보일 흥미로운 결과물에 대해 기대감이 크다. 재미있으면서도 프로그레시브한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우리 회사의 목표와 뜻을 같이하는 다른 파트너사들과 추가 협력 또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리야마 다이키 오아시스 디렉터는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사랑받아 온 각종 게임을 성공적으로 선보여 온 넥슨이 오아시스 생태계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넥슨은 올해 공개한 다른 노드 검증자들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대중화라는 오아시스의 목표 추진 과정에서 광범위한 기관 차원의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아시스는 완전한 탈중앙화(분산화) 네트워크의 개념을 약 1년 전 제시한 뒤 한국과 일본에서 네이티브 OAS 토큰의 상장 승인을 획득하는 등 목표 달성 과정에서 획기적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오아시스는 최소한의 요건만으로도 더 많은 기업이 노드 다각화에 참여, 기여할 수 있도록 추가 개발을 진행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